기사 메일전송
알프스의 나라, 스위스의 음식과 음식문화 탐방! - 스위스의 국민요리, '뢰스티'의 맛과 조리법은?
  • 기사등록 2017-03-10 16:56: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이번 주 월요일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는 스위스의 음식과 음식문화를 만나본다.

스위스는 알프스로 대표되는 아름다운 풍광 외에도, 언어와 민족이 다양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따라 각 지역마다 요리도 다채롭게 발달하여, 독특하고 개성있는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스위스 국민음식을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 만나본다.

감자, 어디까지 먹어봤니?

감자는 우리에게도 매우 익숙한 식재료다. 감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저장이 용이하고 재배가 쉬워, 스위스 사람들이 즐겨 먹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스위스의 감자요리는 우리나라의 감자 요리와 얼마나 다를까?

스위스의 국민 감자요리 ‘뢰스티’는 감자인 듯 아닌 듯한 독특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 뢰스티는 우리나라의 감자전과 비슷하면서도, 노릇하게 구워진 감자 위에 스위스의 절대 진미인 치즈를 얹으면 환상의 궁합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뢰스티를 만드는 비법부터 특별한 맛의 비밀까지,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위스 3대 치즈 맛의 비밀

청정지역 알프스 초원에서 자란 소들이 내어준 치즈는 과연 어떤 맛일까? 스위스 치즈는 생산되는 지역에 따라 맛, 향, 생김새가 다양하다.

만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구멍 뚫린 에멘탈 치즈부터, 아펜젤러, 그뤼에르 치즈까지, 스위스 3대 치즈가 한 자리에 모였다!

맛은 고소하지만 고릿한 향을 내뿜는 치즈, 과연 맛있는 친구들의 입맛에도 맞았을까? 화요일 방송에서 확인해보자.

한편, SBS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은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어린이 요리 정보 프로그램으로, 지난 2월 27일 처음으로 전파를 탔다. 편성 시간은 매주 월, 화 오전 11시 30분이며, 내레이션은 SBS 신입 주시은 아나운서가 맡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6901
  • 기사등록 2017-03-10 16: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