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승헌의 극중 첫액션, 조선판 17대 1이 된 사연! - 송승헌, 이영애를 향한 순정남, 그리고 능청남, 뇌섹남에다 액션까지 소화
  • 기사등록 2017-03-02 16:59: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송승헌이 첫 액션으로 이영애를 구했다.

‘사임당, 빛의 일기’ (이하 ‘사임당’) 지난 1일 11회 방송분에서는 저잣거리에서 색지를 파는 사임당(이영애 분)과 유민들을 위협하는 10여명에 이르는 무리들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이때 이겸(송승헌 분)이 나타나서는 “네 놈들은 대체 어디 속한 무리이길래 백주 대낮에 이런 행패를 부린단 말이냐!”라며 호통쳤던 것.

이에 무리중 한명이 그를 향해 “가던 길 가세요 고귀한 양반님네”라며 가슴팍을 쳤고, 그 순간 이겸이 그의 손목을 잡은 뒤 가격해 쓰러뜨리기에 이르는 것. 같은 무리들이 한꺼번에 검을 들고서 달려들었고, 이에 이겸은 그들을 향해 도포자락이 휘날릴 정도로 손과 발을 써서 그들을 제압했다. 그러다 무리들이 전열을 가다듬고는 검을 세우자 이겸은 부채를 펼치며 날카로운 눈빛을 선보여 더욱 팽팽한 긴장감을 고조시키기도 했다.

알고보니 이는 이겸역을 맡은 송승헌의 극중 첫 액션연기였다. 이 촬영을 위해 당시 그는 윤상호감독, 그리고 무술감독, 액션연기자들과 함께 미리 치고 받고 쓰러지는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하고는 리허설을 했던 것이다.

이어 윤감독의 큐사인과 함께 송승헌과 연기자들 사이에 실제싸움을 방불케하는 액션들이 오갔는데, 당시 NG가 거의 없을 정도로 연기합이 완벽했다. 덕분에 예정되었던 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촬영이 끝났을 정도였다.

한 제작진은 “이번 저자거리의 액션을 위해 이겸역 송승헌씨가 정말 많은 준비를 하고 연기에 임한 덕분에 이처럼 순식간에 화려한 액션장면이 등장할 수 있었다. 촬영당시 조선판 17대 1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을 정도”라며 “덕분에 ‘사임당바라기’인 이겸이 그동안 능청스럽고도 허당끼 넘치는 모습과 예인(藝人)의 모습, 뇌섹남의 면모를 선보였던 그가 이번을 계기로 액션까지 선보였다. 그리고 12회에서는 그가 민치형역 최철호씨와 펼칠 불꽃튀기는 검액션도 기대해달라”라고 소개했다.

‘사임당, 빛의 일기’는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퓨전사극이다. 일기 속에 숨겨진 천재화가 사임당의 불꽃같은 삶과 ‘조선판 개츠비’ 이겸(송승헌 분)과의 불멸의 인연을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아름답게 그려낸다.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SBS-TV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한편, 송승헌의 검 액션이 선보이는 12회는 3월 1일과 2일에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6407
  • 기사등록 2017-03-02 16: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