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NS 화제의 스타! 방랑 피아노 맨, 15세 문영제 군 출연! - 알고 보니 자막 없이 해외 물리학 다큐를 보는 물리 영재?!
  • 기사등록 2017-02-28 16:59: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얼마 전, 한 소년이 피아노 연주 하나로 SNS를 뜨겁게 달구었다. 야외 피아노 무대에서 유명 피아니스트 못지 않은 수준급 연주를 선보여, 누리꾼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올해 15살의 문영제 군이다. 놀랍게도, 문영제 군은 악보를 볼 줄 모르는 악보 문외한이었다. 3년 전 우연히 악보 대신 악보를 시각화해주는 프로그램을 접한 후, 프로들도 치기 힘든 곡을 연습해 연주하기 시작한 것이다. 영제의 피아노 실력을 본 연세대학교 유영욱 교수는 “머리가 정말 좋다. 어떻게 악보도 한 번 안보고 곡을 익혔는지 모르겠다. 음악적 재능이 있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그런데 놀라움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영제 군을 따라 집으로 간 제작진이 그의 일상을 살펴보니, 그는 중학교 2학년이 공부하기에 어려운 수준의 물리학 책과 한글 자막 한 줄 없는 해외 물리학 다큐를 즐기고 있었다.

영제 군의 아버지는 “영재발굴단에서 영제를 찾아오셨을 때, 사실 피아노가 아니라 물리 때문에 오신 줄 알았어요. 그만큼 영제는 물리에 더 재능이 있는 아이거든요.” 라고 밝히며 영제를 칭찬했다.

영제 군은 과학고 입시를 준비하고 있을 정도로 과학에 재능이 있다. 그런데, 아버지와 대화를 하던 영제가 촬영 도중 어디론가 사라졌다. 급히 영제를 찾아 나선 아버지는, 영제가 아버지를 피해 피아노를 찾아가 연주하는 모습을 처음 보게 됐다.

빙판 위에 서면 돌변하는 피겨 신예 10살 이재근 선수의 점프 도전기와, 집에서는 피아노를 치지 않는 방랑 피아니스트 15살 문영제 군의 사연은 오는 3월 1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6321
  • 기사등록 2017-02-28 16: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2.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