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송승헌이 이영애를 위한 삶을 살겠다고 다짐한다.

‘사임당, 빛의 일기’ (이하 ‘사임당’) 지난 23일 10회 방송분에서는 사임당 (이영애 분)이 색지를 오천장이나 만들었지만 휘음당 최씨(오윤아 분)의 계략으로 인해 납품할 수 없었던 것. 그러다 저잣거리에서 색지를 팔려던 그녀는 갑자기 등장해 훼방하는 의문의 사나이들 때문에 곤경에 빠지기도 했다.

이에 따라 3월 1일 11회 방송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이후 스토리가 담긴 예고편이 공개된 것. 여기서는 순식간에 등장한 이겸(송승헌 분)이 검을 들고 위협하는 사나이들을 물리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한편, 사임당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현란하게 붓을 놀리게 되고, 이에 따라 휘음당 뿐만 아니라 중부학당 자모회의 부인들 또한 그런 그녀의 모습,그리고 그녀가 그린 그림을 보고는 놀라는 모습도 이어진다.

화면이 바뀌고, 대고모(반효정 분)의 “유일하게 살아남은 사람이 그 아낙네란 말이다”라는 말을 듣던 이겸은 어느순간 민치형(최철호 분)을 찾아갔다가 “그러다가 다치는 수가 있다”라는 협박을 듣더니 그와 팽팽한 칼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이후 이겸은 사임당을 찾아가 격하게 포옹하며 “다시는 놓지 않겠소. 이제부터는 당신을 위해 살 차례요”라며 흐느끼는 내용이 그려지면서 눈길을 끈 것이다.

한 관계자는 “이번 11회를 통해 사임당의 어려운 생활상을 직접 접한 이겸이 그녀를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모습이 공감있게 그려진다”라며 “그리고 휘음당의 계속되는 시련과 고난에도 더욱 꿋꿋해지는 사임당의 모습도 관심있게 지켜봐달라”라고 소개했다.

‘사임당, 빛의 일기’는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퓨전사극이다. 일기 속에 숨겨진 천재화가 사임당의 불꽃같은 삶과 ‘조선판 개츠비’ 이겸(송승헌 분)과의 불멸의 인연을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아름답게 그려낸다.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SBS-TV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으며, 11회와 12회는 각각 3월 1일과 2일에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6314
  • 기사등록 2017-02-28 16: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2.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