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별내면 주민자치센터 연간 운영평가 평생학습분야 최우수상 수상 |
|
[시사인경제]지난 2월초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남양주시 전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하는『2016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서 평생학습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운영 평가는 관련 조례 준수, 각종대회 수상 및 홍보실적 등을 항목으로 하는 공통분야와 주민자치, 센터활성화, 지역 활성화, 평생학습 4개 분야의 우수분야로 나누어 이루어졌다.
별내면 주민자치센터는 신속한 수강료 수입 지출내역 공개와 강사료 소득세 처리, 별내면 각종 행사에 대한 긴밀한 협조 등을 바탕으로 공통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평생학습 분야에서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벤치마킹과 각종 대회 수상실적을 포함하여 센터 수강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들의 대회 및 축제행사 참여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무엇보다 평생학습 분야에서 주민자치활동 언론보도 실적, 2016년 평생학습축제 참여 등에서 타 주민자치센터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어 총점 95점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에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수상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자치위원 및 실무 담당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타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을 꾸준히 추진하여 주민들을 위한 열려 있는 별내면 주민자치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