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한 대한민국’ 원유철 의원 대선출마 - ‘든든한 대통령되어 강한 대한민국 만들 것’
  • 기사등록 2017-02-06 18:53:00
기사수정

 

▲ 원유철 5선 중진 의원이 대선을 공식 출마했다.     © 강기성 기자


수도권 5선 중진 원유철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 공식 출마 선언

최연소 도의원부터 수도권 5선 의원(평택 갑), 경기도 정무부지사 등 행정경험

한반도와 중국 횡단철도 연결해 하나의 경제권인 유라시아 큰 길제시

 

[시사인경제] 수도권 5선 중진인 원유철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장 권한대행(이하, 비대위원장)6,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19대 대통령 선거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원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출마선언 기자회견에서 든든한 대통령이 되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원 전 비대위원장은 개헌, 대북문제 등 안보현안, 경제 분야에 대한 정책방향과 대표 공약으로는 시베리아 횡단철도(TSR)과 중국 횡단철도(TCR)를 한반도와 연결해 유라시아 대륙을 하나의 경제권으로 묶는유라시아 큰 길을 제시했다.

 

원유철 전 비대위원장은 출마선언문에서 지금의 대한민국 사회의 위기를 국가 리더십 위기, 안보위기, 경제위기에 처해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대통령제의 폐단을 극복하기 위해 대선 전에 최소한의 개헌을 진행하고 대선 후 나머지 문제들에 대해 개헌을 하는 2단계 개헌을 추진하겠다앞으로의 대한민국 권력구조는 분권형 정부형태로 가야한다주장했다.

 

계속해 북한 핵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는 평화 수호를 위한 한국형 핵무장을 추진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주무실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원 전 비대위원장은 대기업들의 경우 지나친 규제를 철폐해, 혁신과 투자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며 창업을 적극 장려해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회복 할 것이며 재벌의 승계과정을 엄격히 감시하고 불완전한 공정거래 규정을 개정 하겠다고 말했다.

 

▲ 원유철 의원이 지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강기성 기자

 

 

원유철 전 비대위원장의 공식출마로 조기 대선이 가시화하고 있는 중의 새누리당 대선 경선이 흥행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원유철 전 비대위원장은 지난 1962년 평택(신장동) 출생해 태광중교와 수성고교,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졸업했으며 미국 스탠포드대 후버연구소 객원연구원을 거쳐 지난 1991년 만 28, 최연소로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정치를 시작했고 경기도정무부지사 등의 행정을 경험하고 제15~16, 18~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주요 당직 경력은 신한국당 부대변인, 한나라당 제1정책조정위원장, 경기도당 위원장, 새누리당 재외국민위원장, 북핵 안보전략 특별위원장, 통일을 여는 국회의원모임 대표, 국회 지방자치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 무상급식 무상보육 TF 위원장, 정책위의장, 원내대표 , 대표최고위원 권한대행, 20대 국회의원, 한국아동인구환경의원 연맹(CPE) 회장을 역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5076
  • 기사등록 2017-02-06 18: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