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3.0 부처협업으로 창업활성화 지원 - 중소기업청, K-스타트업 원스톱 창업지원체계 구축·운영
  • 기사등록 2017-01-31 13:46:00
기사수정
    중소기업청

[시사인경제]정부가 각 부처 창업정책정보의 공유·개방·협력으로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맞춤형 창업서비스를 통해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정부3.0 협업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다수의 창업프로그램들을 쉽게 인지하고 지원받기 곤란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감안하여,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각 부처의 창업활성화 노력을 결집하여 전달체계의 효율화를 추진한 결과이다.

행정자치부와 중소기업청은 정부3.0 기조에 발맞춰 통합브랜드인 K-스타트업 창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부처 통합 창업정책정보 안내, 정부사업지원 신청·접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예비)창업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추진 중이던 창업지원사업을 정부3.0 협업을 통해 “K-스타트업(Start-up)” 단일 브랜드 체계로 통합하여 창업정책 접근성 및 인지도를 제고했다.

K-스타트업 홈페이지 구축 이후 중소기업청의 창업정책정보 뿐만 아니라 기관간 칸막이를 제거하여 각 부처의 창업지원 사업정보를 통합 안내했다.

창업기업 지원 정책을 창업준비→실행→도약·성장 → 글로벌 등 성장단계에 따라 8가지 범주로 분류하여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이외의 창업지원사업도 K-스타트업을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이로써, 2015년 227만명이던 방문자 수가 K-스타트업 통합 브랜드 적용 및 서비스 고도화 이후에는 289만명으로 급증(27.3%↑)했고, K-스타트업 홈페이지 이용후기 등에서, 정부의 서비스 개선 노력이 창업자들의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앱 어워드 코리아 2016(디지틀 조선일보 주관)에서, “K-스타트업 모바일 앱”이 공공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앞으로도 정부3.0 서비스 정신에 부합하는 맞춤형 창업지원서비스를 통해, 창업자들의 현장 애로와 걸림돌을 제거하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윤종인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기관 간 창업정책정보를 공유하고 단일창구를 통해 제공하는 것은 정부3.0 가치에 부합하는 우수사례로서, 이와 같은 사례가 늘어날 수 있도록 정부3.0 확산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4757
  • 기사등록 2017-01-31 13: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