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순실 국정 농단 사건, <비타민> 아이템과 무슨 연관? -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걸어다니는 백과사전’박식한 매력 과시
  • 기사등록 2016-12-07 16:43:00
기사수정
    KBS

[시사인경제]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KBS <비타민>에서 ‘걸어다니는 백과사전’의 면모를 뽐내 화제다.

<비타민>은 ‘우울증에 빠진 대한민국, 과연 탈출구는’이라는 주제로 현재 대한민국을 잠식한 집단 우울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비타민> 패널들은 저마다 현재의 복잡한 시국에 대해 의견을 펼쳤는데.

이에 대해 김태훈은 “국민들은 분노를 넘어선 우울감에 빠져있다”라고 개탄하며, “광화문 광장에 나와 뜻을 같이 하는 것은 우울함을 떨쳐내는 현명한 방법”이라며 통쾌한 우울증 해소방법을 제시해 모두의 박수를 받았다.

또한 외국의 집단 우울증 사례로 미국 911 사태를 언급하며 “당시 미국 국민들의 상처를 어루만졌던 노래가 노라 존스의 ‘Don’t know why’”를 소개하며 우울증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냈다고. 이에 대해 <비타민> 패널들은 “역시 품격 있는 팝 칼럼니스트는 다르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는 후문이다.

한편 <비타민>은 집단 우울증 외에도 주부우울증, 남성우울증, 계절우울증 등 우울증에 관한 A부터 Z까지 샅샅이 살펴봤다. 이야기를 나누는 와중에 MC 김태훈은 난데없이 본인 이야기를 의사들에게 상담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는데.

고품격 건강프로그램 <비타민>은 오늘(7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1794
  • 기사등록 2016-12-07 16: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