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보아빠, 육아마스터가 되다! - 보건복지부, 백범김구기념관에서 100인의 아빠단 6기 해단식 개최
  • 기사등록 2016-12-05 10:47:00
기사수정
    초보아빠, 육아마스터가 되다!
[시사인경제]보건복지부가 지난 4일(일) 오전 11시 백범김구기념관(서울 용산구)에서 6개월 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100인의 아빠단’ 6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아빠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아빠단 활동에 적극 참여한 아빠들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한 후 가족들을 위한 비눗방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100인의 아빠단 6기의 초보아빠 100명은 지난 6월 19일(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주간미션과 오프라인 멘토링을 통해 육아 노하우를 배우고 육아마스터로 성장해나갔다.

특히, 온라인 방송을 활용한 멘토링과 ‘육친소(육아하는 아빠 친구를 소개한다) DAY’는 올해 처음 시도된 방식임에도 참여한 아빠들의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은 바 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새로운 가족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부부가 함께 자녀 양육에 참여하고 이를 편견 없이 바라보는 사회적 공감대 강화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남성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는 저출산 극복의 가장 기초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보다 많은 육아 마스터로 발돋움하는 아빠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참여를 통한 부부 간 가사·육아분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00인의 아빠단 7기를 내년에도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 100인의 아빠단 미션과 아빠육아와 관련된 궁금증·노하우는 아빠단 온라인 커뮤니티(cafe.naver.com/motherplus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1612
  • 기사등록 2016-12-05 10: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