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유철, 트럼프 향한 성명서 발표 - 미국 우선주의에 대응한 한국 우선주의 대응책 마련 시급 주장
  • 기사등록 2016-11-10 22:59:00
기사수정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승리는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 신고립주의(Neoisolationism)의 승리

 

우리나라 정부와 국회도 대응책으로 한국 우선주의 대책 펼쳐야

 

 【시사인경제】원유철 국회의원(평택갑, 5)이 지난 9일 당선 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제45대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주한미군주둔비용문제, 북한 핵문제 해결방식 등의 굳건한 한미동맹과 한미FTA(자유무역협정)의 지속적 추진을 염원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원유철 국회의원은 10, 성명서 발표하고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당선 축하 인사와 함께 굳건한 한미동맹과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염원을 밝혔다.

 

원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제45대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는 미국 우선주의와 신고립주의 전략의 승리이기에이런 트럼프 당선인의 생각은 한미관계와 동북아 정세의 영향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이에 대한민국도 한국우선주의(Korea First) 북한의 핵문제와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정부와 국회가 TF를 구성해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유철 의원, 성명서 전문

 

미국의 제45대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가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을 축하한다.

 

트럼프의 이번 승리는 미국우선주의(America First), 신고립주의(Neoisolationism) 전략의 승리이다.

 

트럼프의 당선은 한미관계, 동북아 정세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도 미국우선주의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우선주의(Korea First)’의 입장에서 북핵과 FTA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와 국회는 트럼프 신정부 대응을 위한 TF’트럼프 정부 대응 대책 특위를 각각 구성해야 한다.

 

지금 국민들은 경제위기, 안보위기, 통치위기라는 삼각파도 쓰나미로 불안의 정점에 서있다.

 

어려운 시기에 정부와 국회는 힘을 모아 트럼프의 신행정부의 정책이 우리의 경제와 안보에 미칠 영향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구체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하는 지혜를 발휘해야 할 것이다.

 

트럼프가 대통령 수락연설에서 모든 미국인을 위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한 것에 담긴 진의를 곰곰이 생각해봐야 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1042
  • 기사등록 2016-11-10 22: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