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유철, 트럼프 향한 성명서 발표 - 미국 우선주의에 대응한 한국 우선주의 대응책 마련 시급 주장
  • 기사등록 2016-11-10 22:59:00
기사수정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승리는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 신고립주의(Neoisolationism)의 승리

 

우리나라 정부와 국회도 대응책으로 한국 우선주의 대책 펼쳐야

 

 【시사인경제】원유철 국회의원(평택갑, 5)이 지난 9일 당선 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제45대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주한미군주둔비용문제, 북한 핵문제 해결방식 등의 굳건한 한미동맹과 한미FTA(자유무역협정)의 지속적 추진을 염원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원유철 국회의원은 10, 성명서 발표하고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당선 축하 인사와 함께 굳건한 한미동맹과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염원을 밝혔다.

 

원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제45대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는 미국 우선주의와 신고립주의 전략의 승리이기에이런 트럼프 당선인의 생각은 한미관계와 동북아 정세의 영향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이에 대한민국도 한국우선주의(Korea First) 북한의 핵문제와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정부와 국회가 TF를 구성해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유철 의원, 성명서 전문

 

미국의 제45대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가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을 축하한다.

 

트럼프의 이번 승리는 미국우선주의(America First), 신고립주의(Neoisolationism) 전략의 승리이다.

 

트럼프의 당선은 한미관계, 동북아 정세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도 미국우선주의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우선주의(Korea First)’의 입장에서 북핵과 FTA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와 국회는 트럼프 신정부 대응을 위한 TF’트럼프 정부 대응 대책 특위를 각각 구성해야 한다.

 

지금 국민들은 경제위기, 안보위기, 통치위기라는 삼각파도 쓰나미로 불안의 정점에 서있다.

 

어려운 시기에 정부와 국회는 힘을 모아 트럼프의 신행정부의 정책이 우리의 경제와 안보에 미칠 영향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구체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하는 지혜를 발휘해야 할 것이다.

 

트럼프가 대통령 수락연설에서 모든 미국인을 위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한 것에 담긴 진의를 곰곰이 생각해봐야 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1042
  • 기사등록 2016-11-10 22: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