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정부3.0 홍보 캠페인 펼쳐 -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부3.0 사업 설명으로 시민 체감도 높여
  • 기사등록 2016-09-13 09:03: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제28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행사를 맞아 시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정부3.0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정부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 협력함으로써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 운영 패러다임이다.

 

그동안 정부3.0 과제 발굴을 통해 시민 맞춤형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에도 시민들이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시민의 날 행사를 계기로 정부3.0의 취지 및 시민들에게 유용한 서비스에 대해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하였다.

 

유영봉 부시장을 비롯한 오산시 정부3.0 홍보단은 종합운동장에 정부3.0 홍보부스를 마련해 행복출산원스톱서비스, 안심상속원스톱서비스, 오산형 고용복지+센터 등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부3.0 사업을 소개했다.

 

이번 현장 홍보를 통해 정부3.0 사업을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하여 정부3.0에 대한 이해도와 체감도를 높였으며, 정부3.0 취지에 대한 공감을 얻었다.  

 

유영봉 부시장은 ‘앞으로도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한 시정 운영과 시민 맞춤형 서비스 발굴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오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0571
  • 기사등록 2016-09-13 09: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