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관광공사, 중국 칭다오서 개별자유여행 설명회 개최 - 저가 패키지여행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기도 여행코스 홍보
  • 기사등록 2016-08-16 10:01: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가 한국관광공사 칭다오지사와 함께 지난 13일 중국 산동성 칭다오시에서 최초로 ‘경기도 개별자유여행 설명회’를 개최했다. 칭다오시가 속한 산동성은 경기도 자매 지역이자, 방한 관광객 주요 송출지역이다.

 

 

이번 설명회는 여름휴가부터 9월 추석과 10월 국경절 연휴(10.1~7)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중국인 관광객을 경기도로 유치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금번 설명회의 대상인 중국인 개별자유여행객은 방한 중국인의 과반수(56.7%)를 차지하며, 1인당 지출경비도 약 2,500달러로 단체 여행객 보다 씀씀이도 크다.(문화체육관광부, ‘15외래관광객실태조사)

 

설명회에는 한국관광공사 칭다오지사 SNS 회원, 칭다오 현지 여행사 회원, 중국은행 칭다오지점 우수고객 등 200여 명이 참가했다.

 

공사는 금번 설명회를 통해 개별여행이 용이하고, 중국인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수원화성, 쁘띠프랑스, 웅진플레이도시, 원마운트, 허브아일랜드, 신세계사이먼아울렛, 파주 산머루농원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수원의 밸류, 이비스, 노보텔 등 지하철 이용과 주변 쇼핑이 가능한 특급호텔도 홍보하여, 개별여행객의 경기도 숙박체류관광을 적극 유도했다.

 

특히 저가 단체패키지 여행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수원 왕갈비, 이천 임금님 쌀밥, 양평 해장국, 파주 장단콩 정식, 임진강 장어정식 등 도내 각 지역 특색 음식거리도 소개하는 등 기존 패키지여행과는 다른 코스를 집중 조명했다. 

 

최근 여행사간 과열경쟁 등으로 저가 중국인 단체관광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공사는 여행사 영향을 받지 않는, 고부가가치 개별여행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4월부터 경기도 30여개 관광지 정보 및 할인쿠폰이 수록된 경기관광할인쿠폰북을 출시, 중화권 현지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8월부터는 중국청년여행사 홈페이지 內 개설한 경기관광특별홍보페이지를 통해 경기도 자유여행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 중이다.

 

또한, 182만 팔로워를 보유한 웨이보(중국판 트위터)를 통해경기관광 신규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접근성과 인지도의 한계로, 아직은 중국인 개별여행객 대다수가 서울에 머무는 실정이며,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주변 경기도 방문을 통해 방한 여행이 고급화, 다양화 될 수 있도록, 경기도 자유여행 홍보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0289
  • 기사등록 2016-08-16 10: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4.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5.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