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화성시 재정파탄 저지 범시민 비상대책위원회(이하 화성 재정파탄 저지 비대위)는 9일 행정자치부를 방문해 지방재정 개악 철회를 위한 시민서명부를 전달했다.

 

 

지방재정 개편을 반대하는 화성시와 수원․성남․용인․과천 등 5개시의 공동대책위원회는 화성 56만 8,499명, 과천 5만 4천명, 용인 12만 8,325명, 성남 94만 3,536명, 수원 108만 178명의 시민 서명부를 제출했다. 

 

전달에 앞서 6개시 비상대책추진협의회는 9일 오전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이 보장하는 국가 운영의 기본 원칙인 지방자치를 훼손하는 이번 지방재정개혁안의 부당성을 알리고, 정부가 약속한 지방소비세율의 인상, 지방교부세 교부율 확대, 지방세 비과세 감면 축소 등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정부가 부자 지자체로 몰아붙이는 6개 불교부 단체는 지난 30년간 40배 넘게 늘어난 34조원의 보통교부세의 혜택을 한 푼도 받지 못하는 역차별을 받아왔다며, 2013년 지방세 제도 개편 시에도 불교부단체들은 특별조정교부금 폐지로 수백억 원의 세수 감소를 감내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시 5천억 원의 세금을 강탈하려는 것은 지방자치를 말살하고자 하는 의도라며 지방재정 개악을 철회하라고 강하게 요구했다.

 

성명서에는 지방자치단체 재정제도 개편 중단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근본적 대책마련, 정부가 약속한 지방소비세의 단계적 확대와 지방재정 4조 7천억원의 우선 보전 약속 이행등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화성 재정파탄 저지 비대위 김선근 공동위원장은 “이번 개편안은 지방재정 불균형 해소는커녕 모든 지자체의 재정을 하향평준화하는 미봉책으로 62만 화성시민은 개편안이 철회될 때까지 모든 방법을 동원해 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내 120여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화성시 재정파탄 저지 대책위는 지난달 18일 행정자치부를 방문해 반대 의견을 전달했으며, 개악안 반대 범시민 서명운동을 펼쳤다. 오는 11일 광화문광장에서 6개시 비상대책위원회가 함께하는 대규모 상경집회를 계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9639
  • 기사등록 2016-06-10 09: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연말 행사 전면 취소 및 합동분향소 설치 오산시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희생된 시민들을 추모하기 위해 연말연시에 계획된 주요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오산시청 광장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이권재 시장은 희생자들과 유가족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며, 시민들의 애도를 위한 편의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오산시는 2024년 연말과 연초에 예정된 독산성 해맞이 행사...
  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예산 2,872억 원 확보... 민생과 지역경제 지원 강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2,872억 원 규모의 정책예산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을 증액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 2,872억 원을 반영했다. 이날 경기도의회는 제3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
  3.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4. 김진경 의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조문하며 안전한 사회 다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31일 수원역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유가족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과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군포1)과 함께 수원역사에 .
  5. 진성파워텍, 책임감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오성화 대표의 리더십 주식회사 진성파워텍은 2019년에 설립된 제조업으로,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 가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오성화 대표이사의 30년에 걸친 풍부한 경력과 뛰어난 리더십, 그리고 비전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핵심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창립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연 매출 40억 원을 달성하는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