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화성시 전곡항에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16 화성 뱃놀이 축제’가 개최된다.
|
배로 즐기는 모든 재미 “탈잼, 놀잼, 꿀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크루저요트, 고급요트, 파워보트, 유람선을 비롯해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해양레저 범선과 낚시어선까지 누구나 1종 이상의 승선체험을 해볼 수 있다.
또한 해상에서 즐기는 수상자전거와 페달자전거, 카누와 카약, 펀보트, 해병대보트까지 그야말로 뱃놀이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배가 준비됐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각종 보트 및 범선과 유람선 등 무료 승선기회가 주어지며, 크루저요트는 저렴한 비용(1인당 5천원)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펀보트와 에어볼, 수상자전거 등 다양한 놀이시설은 선착순 무료체험으로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바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해양 생태체험'과 해안의 굴곡 부분에 돌담을 쌓아 그 안에 갇힌 물고기를 잡는 '독살 물고기 잡기 체험' 도 준비돼 한층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여기에 수상에어볼과 투명카약, 어린이 낚시, RC보트 체험, 머드체험과 드론체험, 페이스 페인팅, 가족 티셔츠 만들기, 전통놀이, 미아방지 목걸이 및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축제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27일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스페셜 엠카운트다운'가 열려 인기 아이돌 그룹의 공연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으며, 28일 오후에는 'NH농협 푸른 음악회-김제동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콘서트', 29일 폐막식에는 '라디오 공개방송'으로 밤바다를 신나는 음악공연으로 수놓는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 뱃놀이 축제 홈페이지(www.hs-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곡마리나 운영본부(070-7770-6252~3)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