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경기도지사,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와 협력 강화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6-05-25 08:54: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4일 오전 집무실에서 에릭 월시(Eric Walsh) 주한 캐나다 대사와 만나 경기도와 캐나다, 경기도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월시 대사의 경기도 방문은 2015년 2월 대사 취임 이후 처음이며 25일 남 지사와 면담 예정인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크리스티 클락 수상의 방한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남 지사는 “월시 대사의 경기도 방문을 환영하며, 내일 있을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수상 면담과 관련해 조언을 구한다.”고 말했다.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는 남 지사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양 지역 간 경제, 산업 파트너십과 과학기술 분야 협력이 면담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남 지사는 “3월에 개소한 스타트업 캠퍼스의 모토가 ‘세계로’(GO GLOBAL)”라고 소개하고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경기도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캐나다가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도심 자율주행자동차 테스트베드인 판교제로시티가 세계 최초로 내년에 문을 연다. 판교제로시티 구축을 위한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AI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경기 B.I.G. 포럼을 10월 개최한다.”고 소개하고 “10월 포럼에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및 캐나다의 관련 전문가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시 대사는 “남 지사의 비전이 매우 미래지향적이다.”라며 “캐나다도 자동차 부품 산업이 강하고 전기차에 관심이 많아 경기도와 협력할 부분이 많다.”고 답했다.

 

이어 “한국과 캐나다의 인적 교류가 많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라고 언급하며 “에너지, 과학기술, 게임 분야에서 양 지역이 협력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월시 대사는 대한 장애인 아이스하키 협회 회장인 남 지사에게 1953년 한국전에 참전해 휴식 중 아이스하키를 즐기는 캐나다 참전용사의 모습이 담긴 사진첩을 선물하며 한국과 캐나다의 오랜 우호 협력관계를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남 지사와 월시 대사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경기도와 BC주, 한국과 캐나다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9459
  • 기사등록 2016-05-25 08: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