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일 아침 전체 직원이 함께 한 새해 시무식을 갖고 ‘학생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행복한 경기교육’을 다짐하며 2016년을 시작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시무식에서 “교육재정은 이미 위기를 넘어 위험 상황이 도래했다. 보통교부금으로는 인건비도 부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무엇으로 교육을 해 나갈 수 있는지 묻고 싶다”고 지적하며 “학교 교육비에서 누리과정을 하라는 것은 경기교육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고에서 5,495억원 전액을 지원하지 않는 이상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경기교육을 지키는 것이 경기도민이 준 책임이다. 제 입장은 단호하다”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경기교육의 생명은 혁신교육”이라며, “혁신교육으로 학교를 바꾸고, 교육을 바꾸는 경기교육의 목표이고 과제”라고 말했다. 

 

그리고,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선생님이다. 선생님이  교육을 통해 새로운 미래의 핵심으로 서야 한다”며, “선생님의 권위와 열정을 일으켜 세우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4.16 세월호 참사 2주기가 다가오고 2월에는 단원고 명예졸업이 있다. 교육계가 세월호 참사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과 책임을 공유했는지 묻고 싶다”며, “교육이 바뀌어야 된다고 수없이 이야기 했지만, 실제 학교현장, 교육지원청, 교육청에서 교육을 바꾸기 위해 얼마만큼 노력했는지 되돌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가슴이 아프다. 새해를 맞이하면서도 단원고 문제, 세월호의 진실, 세월호 인양 등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다짐하는 단호한 결심이 경기교육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2016년 예산과 관련하여 “2016년 예산이 성립되지 않았다. 교육청 사상 처음 있는 일이고 경험하지 못한 일에 당혹스럽다”며, “법령과 조례, 규칙에 의거 적법하게,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8073
  • 기사등록 2016-01-05 09: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