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용인시가 주요 현안사업 국비 확보 성과를 잇따라 거둬 시정 추진에 활력을 얻고 있다.

 

 

올 초부터 시는 ‘국·도비 확보 T/F팀’을 가동하고 부서별로 내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발 빠른 행보를 펼친 결과, 12월 4일 현재 총23개 사업에 1,137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한 것이다.

 

이 같은 성과는 시와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기관 등이 국비 확보 공조체제를 가동해 얻은 결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기획재정부 등 중앙정부를 찾아 주민 불편해소를 위한 현안사업 추진의 당위성을 직접 설득하는 발품행정을 펼쳤고, 지역 국회의원들은 초당적인 협조체제를 가동했다.

 

현재 용인시는 환경분야에서 10여개 사업에 338억원을 확보한 것으로 조사됐다. 환경분야의 주요사업으로는 동부권 계획개발과 균형성장을 위한 용인레스피아 개량 및 증설 100억 원, 용인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10억 원,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 51억 여원, 기흥저수지 준설사업 20억 원 등이 있으며, 공세천·오산천·탄천·수원천·대대천 등 5개소의 생태하천 복원사업에도 모두 152억 원을 확보해 건강한 수생태계와 쾌적한 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도로교통 분야에서 삼가~대촌간 국도대체 우회도로 사업에 391억원의 국비를 확보해 장기 지연된 숙원사업의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문화체육 분야에서는 용인시민체육공원 조성 17억 2800만원, 보정동 고분군 주변 정비사업 7억원 등의 국비를 확보했다. 

 

산림 분야에서는 유아 숲 체험원 사업에 7000만원, 지자체 도시 숲 사업에 3000만원을 확보해 유아의 산림체험과 도시민 명상숲 체험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에는 용인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이 선정되어 5억9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양지면 유소년 전용 축구장 조성사업을 위해서는 20억원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 현안사업별 국비 확보에 지속적으로 총력을 기울여 내년도 주민 불편해소를 위한 숙원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847
  • 기사등록 2015-12-04 10: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