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관내 연말 불우이웃돕기 온정 잇따라 - 김장김치, 성금, 쌀, 장갑 등 물품도 다양
  • 기사등록 2015-11-21 10:48: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용인시에서는 연말을 맞아 용인시 각 읍면동에 불우이웃을 돕는 각종 나눔행사가 잇따르고 있어 ‘사람들의 용인’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은 봉지쌀부터 사랑의 쌀, 성금, 김장김치, 장갑 등 다양한 성금·품이 지난 한 주간 내내 읍면동에 기탁돼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고 있는 것이다.

 

특히 겨울나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지난 16~19일 사이에 성복동, 동천동, 죽전1동, 백암면, 영덕동, 상갈동 등 6곳에서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 지역복지협의회, 통장협의회 등의 주관으로 열려 가장 성황을 이뤘다.

 

어린이집 원아들도 불우이웃 돕기에 동참했다. 처인구 유방동에 위치한 시립 유림어린이집 원장과 원아 20명은 지난 17일 유림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쌀 20㎏ 1포와 원아들이 각자 조금씩 모아온 봉지쌀 5㎏을 기탁했다.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시립 구갈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도 20일 구갈동주민센터를 찾아 ‘프리마켓 가족참여 경제활동 프로그램’ 수익금 57만2200원을 전달했다.

 

성금도 잇따랐다. 동백지역아파트연합회는 지난 19일 기흥구에 3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으며, 국민은행 용인대로점은 지난 16일 성금 100만원을 처인구 이동면에 전했다. 양지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도 양지면사무소에 250만원 상당의 백미42포(20㎏/포)를 기탁했다.

 

상갈동의 보라중학교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들도 지난 14일 직접 담근 김장김치 400포기(100상자, 상자/10㎏)를 상갈동주민센터에 전했으며, 한국석유공사 용인지사는 지난 18일 처인구 동부동주민센터에 김장김치 56상자(12kg/상자)와 용인쌀 27포(20kg/포)를 전했다. 천일토건(주)을 운영하고 있는 박상협 대표는 33만원 상당의 장갑을 중앙동에 전달했다.

 

수지구 죽전2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죽전로데오거리일대에서 불우 이웃돕기 기금 마련 음식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은 불우 이웃을 위해 연말 ‘사랑의 열차이어달리기’ 에 기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작은 정성들이 잇따르고 있어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729
  • 기사등록 2015-11-21 10: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5.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