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2015 평화통일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 총 9,700여명 참가, 임진각 통일대교 넘어 남북출입소까지 민통선 구간 달려
  • 기사등록 2015-10-05 07:1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 광복·분단 70년을 맞아 열린 '2015 평화통일마라톤대회'가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시민, 외국인, 미국장병과 한국장병 등 9,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4일 8시 30분부터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열렸다.

 

 

경기도 평화통일마라톤 대회는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중요성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한 스포츠 행사다. 특히, 2013년 7회 대회부터는 국방부와 1사단과 협의해 코스를 통일대교에서 남북출입소까지 연장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6㎞와 10㎞, 하프, 풀코스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는 지난해 열린 8회 대회 참석자 수인 9,200여명보다 500여명이 많은 수치다.

 

이날 풀코스 남자부문은 신호철씨가, 여자부문은 김옥매씨가 각각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하프코스 남자부문 1위는 김광연씨, 여자부문 1위는 서혜숙씨가 차지했다. 10km 남자부문 1위는 윤영조씨, 여자부문 1위는 이수복씨가 차지했다. 6Km에서는 남자부분 1위를 이장섭씨가, 여자부문 1위는 이현씨가 차지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완주증이 주어졌다.

 

풀코스 남자부문 우승을 차지한 신호철씨는 “무엇보다 완주를 해서 기쁘다. 특히, DMZ라는 의미 있는 곳에서 달리니 더욱 힘이 났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여자부문 우승을 차지한 김옥매씨는 “뜻 깊은 대회에서 우승까지 한 것이 매우 뿌듯하다.”면서, “특히 DMZ의 아름다운 자연광경을 몸소 느낄 수 있어 남다른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황진하 국회의원, 배수문 경기도의회 기재위원장, 이재홍 파주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해 마라토너들을 격려했다.

 

김희겸 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마라톤은 인내와 끈기의 운동으로 그만큼 결승점을 통과했을 때 성취감이 크다.”면서, “북한과의 대화도 마찬가지다. 끈기를 가지고 얻어낸 통일이라는 결실은 그 어느 성과보다 큰 기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지사는 이어 “하루 빨리 통일이 돼 휴전선을 넘어 백두산까지 달려가고 싶다.”면서, “오늘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가 통일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이번 평화통일마라톤대회가 도가 올해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추진한 각종 행사들의 피날레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도는 올해 ▲Tour de DMZ(자전거퍼레이드), ▲DMZ평화콘서트, ▲나라사랑 DMZ체험캠프, ▲조재현 홍보대사와 함께 하는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DMZ청소년탐험대, ▲DMZ전국고교생백일장 등 광복·분단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253
  • 기사등록 2015-10-05 07: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