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3일 금호동 주민센터 맞은편 광장에서 4,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호매실 입주민 환영 화합축제'를 개최하였다.
2011. 7월부터 2017년까지 조성하는 호매실 지구는 현재 28,000여명, 55%의 주민들이 입주하여 있으며, 이번 축제는 입주민들의 수원시민으로써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주민참여공연과 축하공연, 체험부스, 청소년 알뜰나눔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부스에는 물고기 잡기, 전통연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아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자전거 솜사탕 만들기, 천연탈취제 만들기 등 친환경 프로그램과 수지침 강좌 등 건강부스도 운영하여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여 화합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또한 중촌초등학교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참여 공연과 수원시립합창단, 가수 홍진영, 허공, 미쓰고 밴드 등의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되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구 관계자는 “호매실 입주민들을 비롯한 주민들이 축제에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권선구민들의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