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오산시의회(의장 문영근)는 1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의회사무과 전직원 및 집행부 예․결산산부서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지 예․결산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
의원 아카데미는 양성평등의 이해와 성별영향평가 이해 등을 통하여, 성 차별과 관련하여 예산반영을 하지 않도록 하는데 이해를 돕고자 양성평등 상담 전문가인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성평등사업국장인 손영숙 강사를 초빙해 이루어졌다.
이날 아카데미는 성인지 예산의 이해, 오산시 성인지 예산서 작성항목 및 작성사례, 성인지 예산 편성 방향을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영근 의장은 “예산편성과 집행과정에서 남녀별로 미치는 효과를 고려해 성차별 없이 평등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성인지 예산제도에 대한 올바른 판단이 매우 중요하다”며, 예산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치는 효과를 예산과정에서 고려, 예산이 성평등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성평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게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원들은 그동안 막연했던 성인지 예․결산제도의 개념을 이해하는데 다소나마 도움이 되었다고 밝혀 향후 보다 심도 있는 예․결산심사가 기대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