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용호 의원, 장애인 스포츠등급분류 지원사업 차질 없이 추진해야 - 축제 통합·신규 스포츠 종목 활성화 방안도 제안 -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전 준비 철저 주문…
  • 기사등록 2025-11-11 15:18:19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은 10일(월)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장애인 스포츠등급분류 심사 지원에 관한 조례」 시행 이후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조용호 도의원

조 의원은 “조례 통과로 많은 장애인 선수들이 실질적인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가 진행 중인 만큼, 협의가 통과되는 즉시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기반을 완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 절차와 별개로, 스포츠등급분류사 현황 파악, 심사장소 확보, 대한장애인체육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은 선제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며 “등급분류사 및 심사 운영기관과의 협력 구조를 사전에 정비해 행정 절차로 인한 사업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 의원은 또한 경기도 축제 지원사업과 관련해 “공모 중심의 단년도 지원을 넘어, 유사한 축제를 통합하고 지역 관광과 연계해 경기도를 대표하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육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아울러 “터링, 피클볼 등 신규 종목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전국체육대회 정식 종목에 국한하지 말고 비인기·신규 종목의 리그 지원사업을 확대해 생활체육의 다양성과 지속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837
  • 기사등록 2025-11-11 15:18: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년 시·도교육청 평가 ‘최우수’ 등급 !!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5년 시·도교육청 국가시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임태희 교육감 취임 3년 만에 거둔 극적인 성과로, 경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음을 입증한 결과다. 교육부는 매년 국가시책 추진현황 평가를 시행하며 정부의 국정과제 및 교..
  2. 도내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개척 지원 ‘CES 2026 참관단’ 모집 경기도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테크 전시회 ‘CES 2026 참관단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수립을 돕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인공지능(AI), 로봇, 모빌리티, 디지털헬스...
  3. 경기경제청 ‘한국통합물류협회 초청 평택지구 투자설명회 ’ 개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원사 등 물류기업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해 평택항마린센터에서 ‘평택 포승·현덕지구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항과 연계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물류·산업 입지 경쟁력 홍보와 현덕지구 앵커기업 발굴을 목표로 마련됐다.이날 설명회는 홍보영상 시..
  4. 경기도, 김장철 맞아 9일부터 ‘경기도산 농·축산물 구매 30% 할인’ 행사 경기도가 김장철을 맞아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경기도산 농축산물 구매 금액의 30%를 할인해주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한다.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쌀을 제외한 경기도산 농산물, 돼지고기 등을 구매할 경우 1인당 하루 최대 3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이번 행.
  5. [기고] 여행의 즐거움, 마음의 힐링이 되다 여행은 단순히 낯선 풍경을 보는 일이 아니다. 그것은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다. 최근 오산중고등학교 동창회에서 다녀온 캄보디아·베트남 여행은 그런 의미에서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준 힐링의 여정이었다.출발 전만 해도 걱정이 많았다. 일부에서는 “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