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운수종사자 근로환경 개선·교통안전 확보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 허원 위원장 “휴게시설은 도민 생명 지키는 필수 인프라” 강조
  • 기사등록 2025-04-14 15:17:33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위원장(국민의힘, 이천2)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이 4월 14일 열린 제383회 임시회 제1차 건설교통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허원 도의원

이 조례안은 도내 화물차 운수종사자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졸음운전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며, 만성적인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내용은 ▲경기도지사의 책무 명시 ▲5년 단위 지원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휴게시설 현황 조사 및 적정 부지 검토 ▲설치 효과 평가제도 도입 등이다.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휴게시설 확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이 핵심이다.


허 위원장은 조례안 제안을 앞두고 지난 3월 공청회를 열고 관련 전문가, 운수종사자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그는 “화물차 운전자들이 불법 주차와 졸음운전 등 위험한 환경에 노출돼 있는 현실을 외면할 수 없다”며 “휴게공간은 단순한 편의시설을 넘어 도민의 생명과 교통안전을 지키는 핵심 인프라”라고 강조했다.


이번 조례안은 화물 운수종사자의 권익을 보장하고 교통안전,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은 오는 제3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677
  • 기사등록 2025-04-14 15:17: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4.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