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FC, 지역 유소년 축구교실 개최…축구 꿈나무 육성에 힘쏟는다! - 화성시 초등학생 67명 참여, 축구 기본기부터 팀워크까지 다양한 훈련 진행 - 유니폼 제공, 홈경기 에스코트 키즈 등 다양한 축구 이벤트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5-04-10 13:22:44
기사수정

화성FC가 지역 유소년들에게 축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유소년 축구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어린이들에게 축구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화성F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다.


유소년 축구교실은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67명을 선발하여, 24회에 걸쳐 다양한 축구 훈련을 진행한다. 첫 수업은 4월 9일(수) 도원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열렸으며, 수업에서는 패스, 드리블, 슈팅 등의 축구 기본기를 배우고, 실전 미니게임을 통해 팀워크와 협동심을 기르는 다양한 훈련이 진행됐다. 특히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나누어 연령대에 맞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구교실에 참여한 어린이의 학부모는 “아이가 수업이 너무 즐거워하며, 다음 주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정말 좋아했다”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끝까지 정성껏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축구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화성FC 유니폼을 제공받았으며, 앞으로 화성FC 홈경기 에스코트 키즈와 같은 다양한 축구 관련 이벤트에도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지난해 유소년 축구교실을 통해 화성FC U12에 선발된 유스 선수도 있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축구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FC 관계자는 “매년 지속적으로 유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내 유소년 육성과 함께 성장하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축구교실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축구의 매력을 느끼고, 즐기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673
  • 기사등록 2025-04-10 13:22: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