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권재 오산시장, 제69회 오산고등학교 명예졸업장 수여 - 교육 환경 개선에 앞장선 공로 인정 - 총 4,774백만 원 투입, 교육 인프라 확충 기여 - 오산대학교 명예교수 임용, 지역 교육 발전에 헌신
  • 기사등록 2025-04-02 18:35:14
기사수정

이권재 오산시장이 오산고등학교 환경개선사업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69회 명예 졸업장을 받았다. 이번 수여식은 지난 3월 28일 오산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학교의 교육환경 발전에 기여한 이 시장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자리였다.


좌로부터 김상기 교장, 이권재 오산시장, 이계왕 오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 시장은 오산고등학교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2023년에는 특별교실 등 증축공사에 3,141백만 원을 투입했으며, 청솔관 등의 구축공사에도 123백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 2024년에는 기숙사 증축공사에 1,399백만 원을, 청솔관과 도서관 방수공사에 79백만 원을, 청솔관 및 급식실 도색공사에 29백만 원을 지원하는 등 총 4,774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자하여 교육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이 시장 취임 이후 교육 환경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최신 시설을 갖춘 기숙사 증축은 원거리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는 데 큰 기여를 했으며, 급식실 및 청솔관 도색 공사는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오산고등학교의 교육 환경은 한층 더 발전했다.


이러한 기여를 인정받아 오산고등학교로부터 명예 졸업장을 수여받은 것은 물론, 오산대학교 명예교수로도 임용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헌신한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 시장은 "오산고등학교는 지역사회의 중요한 교육기관이며,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육이 곧 지역사회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교육 환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 개발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오산시는 최근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내 공공시설 및 기반 시설 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학생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666
  • 기사등록 2025-04-02 18:35: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올해 2,400명 ‘취약노동자 휴가비 지원’ 경기도가 경제적 부담으로 휴가를 떠나기 어려운 비정규직 노동자들에게 휴가비를 지원하는 ‘취약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대상을 지난해 대비 200명 늘어난 총 2,400명으로 확대한다. 연간 총소득 기준도 4,200만 원 이하로 상향됐으며 유급휴일 적용이 어려운 초단시간 노동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시켜 더 많은 비정규직 노동자가 지...
  2. 오산시, 5월 한 달간 지역화폐 '오색전' 10% 인센티브 지급 오산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한 달간 지역화폐 ‘오색전’에 10%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는 기존 6%에서 10%로 상향된 것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원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시민 1인당 월 최대 구매 한도는 50만 원이다. 이에 따라 최대 5만 ..
  3. 조성환 경기도의원,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 정면 돌파 선언!!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성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파주2)은 24일 경기도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방비 상태로 도박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더는 외면할 수 없다”며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이하 경기북부센터)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청소년 도박문제에 정면으로 대응하겠다고 선언했다. 조 위원장.
  4. 경기도 특사경, 눈썹문신 등 미신고·무면허 미용업소 위반 행위 적발 경기도는 지난 3월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고양·부천 등 12개 시군 상가 밀집 지역 미용업소 150여 곳을 수사한 결과 무면허 의료행위, 미신고 미용업 영업행위 등 총 22건을 위법사항을 적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수사는 최근 오피스텔과 원룸 등에서 속눈썹 연장·펌, 메이크업, 네일, 피부미용 등 미신고 미용업소의 불법 시술이 ...
  5. 오산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산시는 지난 23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소체육관에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태연)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여 명이 함께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장애인 권리 선언문 낭독, 유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