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재선정 - 경기도교육청, 현장 심사 통해 우수사업장 인정받아 - 안전 문화 강화 및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42억 원 예산 편성
  • 기사등록 2025-03-17 08:37:16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선정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월 북부청사를 대상으로 한국산업안전공단에 인정심사를 신청하고, 2월에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월 25일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경기도교육청 전경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 고시 '사업장 위험성평가에 관한 지침' 개정 후 시행된 새로운 평가 기준에 따라 이루어졌다. 특히, 기존 종합점수 기준이 70점에서 90점으로 상향 조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도교육청은 평가 기준을 넘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유해·위험 요인 발굴 ▲위험 감소 대책 수립 및 개선 활동 ▲안전보건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한 결과, 이번 우수사업장 인정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우수사업장 인정에 따라 경기도교육청은 교육기관 내 위험성평가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근로 현장의 안전 문화를 더욱 고취시킬 예정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올해 4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각급 학교와 관련 기관에서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모든 기관에 대해 위험성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해 철저한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제도를 통해 사업장의 유해·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한 사업장을 인정하며, 사업주와 근로자가 협력하여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652
  • 기사등록 2025-03-17 08:37: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