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지난 3일 MG오산새마을금고에서 취업준비청년들과의 소통과 취업 프로필 사진 촬영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약 40명의 취업준비 청년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이권재 오산시장, MG오산새마을금고, 드림이루다 봉사팀, 그레이라운지필름, 윤서연헤어살롱(윤서연 원장), 헤어리치맘(박재영 원장), 오산시 청년사업지원팀 등이 함께했다. 청년들은 간담회에서 자신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취업 문제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반부에는 청년들에게 헤어와 메이크업을 지원한 봉사자들이 프로필 사진 촬영을 도왔다. 참가자들은 이력서 작성을 위한 프로필 사진 촬영을 진행하며, 취업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윤서연 헤어살롱의 윤서연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보람찼다. 프로필 사진 촬영은 그들의 자신감을 북돋아줄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기 때문에, 이렇게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권재 시장은 간담회에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꿈을 꾸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청년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오산시의 청년취업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의지를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