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취업준비 청년들과 소통하며 취업지원 강화 - 청년들과의 소통 간담회 진행 - 프로필 사진 촬영으로 취업 지원 - 이권재 시장, 청년친화도시 다짐
  • 기사등록 2025-02-05 10:39:18
기사수정

오산시는 지난 3일 MG오산새마을금고에서 취업준비청년들과의 소통과 취업 프로필 사진 촬영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약 40명의 취업준비 청년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이권재 오산시장, MG오산새마을금고, 드림이루다 봉사팀, 그레이라운지필름, 윤서연헤어살롱(윤서연 원장), 헤어리치맘(박재영 원장), 오산시 청년사업지원팀 등이 함께했다. 청년들은 간담회에서 자신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취업 문제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반부에는 청년들에게 헤어와 메이크업을 지원한 봉사자들이 프로필 사진 촬영을 도왔다. 참가자들은 이력서 작성을 위한 프로필 사진 촬영을 진행하며, 취업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윤서연 헤어살롱의 윤서연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보람찼다. 프로필 사진 촬영은 그들의 자신감을 북돋아줄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기 때문에, 이렇게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권재 시장은 간담회에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꿈을 꾸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청년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오산시의 청년취업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606
  • 기사등록 2025-02-05 10:39: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