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청청 청소년 시조·시백일장 공모 - 겨레 시(시조) 11월 30일까지 작품 접수
  • 기사등록 2024-11-11 08:25:21
기사수정

아트홀 청청(관장 윤영화)은 겨레 시(시조)의 문학적 계승 발전을 위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제1회 청청 청소년 시조·시백일장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 전통 시조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시조·시백일장을 통해 문학성이 뛰어난 우수학생을 발굴하고 알리고자 오는 11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에게 素貞소정장학금을 지원하여 문학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체 2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청청시조·시백일장은 중·고 부문으로 나눠 오산시 거주 및 오산시 소재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자유이며 11월 30일까지 1인 2작품을 우편접수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시상은 전문 작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17일 아트홀 청정에서 장원·차상·차하로 나눠 시상 할 예정이다. 


윤영화 관장은 “오산시에 시조·시 백일장을 개최하여 우리 전통 시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갖고 싶어 오래전부터 백일장을 꿈꿔왔었다.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창의력과 감성을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번 백일장 공모는 시조·시 백일장이지만 시조의 기본 구조와 특성을 살린 작품에 가산점을 준다”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작품 제출은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로80번길 11-11 아트홀 청청으로 우편접수하거나 다음카페 청청학당 https://daum.net/stns 전자우편 son592200@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530
  • 기사등록 2024-11-11 08:25: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