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다시 한번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증명했다.

 

광명시, 교육부 주관 `우수 평생학습도시` 선정

시는 30일 교육부 주관 2024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우수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만 4년이 지난 도시를 대상으로 3년 주기 순환평가방식으로 실시된다.

 

이번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는 총 64개 도시를 대상으로, 지난 2021∼2023년 동안의 평생학습도시 3가지 대분류(추진체계, 사업운영, 사업성과)와 20가지 세부평가지표를 기준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거쳐 진행됐다.

 

평가 대상 중 10%만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데, 광명시가 선정된 것이다.

 

이번 평가에서 광명시는 체계적인 지역 분석을 토대로 지역에 특화된 종합발전계획 수립, 로드맵·추진체계를 제시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평생학습 플랫폼 `광명e지` 구축, 지자체 최초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조례 제정,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습 지원 사각지대 보완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명시는 이번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으로, 다음 재지정평가 면제, 우수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여, 표창의 특전을 받게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평생학습도시로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광명시가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소외됨 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1999년 평생학습도시를 선포하고, 2001년 교육부 인증을 받아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로 발돋움해 왔다. 또한, 2018년 전국 최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포 이후 장애인 대상의 평생학습 정책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3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주관 `베터투게더 챌린지` 평생교육 정책 우수사례 10선에 선정되는 등 평생학습 정책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357
  • 기사등록 2024-07-31 15:14: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학교문화예술교육 안정적 지원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지난 7일 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예술교육의 안정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정부 예산 삭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노력한 결과, 2025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에서 관련 지원금 20억 원을 증액한 성과를 공유하...
  2. 진위향교 문화행사, 서포터즈의 헌신으로 빛나다 2024년 한 해 동안 펼쳐진 ‘진위향교 문화행사’는 국가유산청과 경기도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개월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진위향교 서포터즈의 헌신적인 참여와 열정이 모든 행사의 성공을 이끌었다는 평가다.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포함한 주간에 열린 행사에는 ▲연날리기...
  3. 이권재 오산시장, 모든 시민이 공감하는 지역 발전의 비전과 성과 이권재 시장은 뛰어난 리더십과 자금 확보 능력을 통해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취임 이후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온 이 시장의 노력은 많은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특집에서는 이권재 시장의 재정 운영 성과를 세부적으로 살펴.
  4. 경기도의회, 전통식품 계승 위해 관련 조례 제정안 입법예고 경기도의회가 전통식품 문화를 계승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선다.경기도의회는 13일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수원7)이 대표로 발의한 ‘경기도 전통식품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이번 제정안은 전통식품의 부가가치 창출 및 농업인 ..
  5. 김동연 지사, 소통의 명분 뒤 감춰진 갈등과 위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향해 불화와 갈등을 유발하는 제왕적 리더십을 강하게 비판했다. 최근 기자간담회를 둘러싼 논란과 더불어 소통 행보의 한계를 지적하며, 도지사로서의 책무에 충실하길 촉구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4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김동연 지사의 최근 기자간담회를 둘러싼 여러 문제를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