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소방서, 집중호우 시 국민 행동 요령 홍보 - 여름철 장마,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 시 국민 행동 요령으로 안전한 여름 보내기
  • 기사등록 2024-07-16 16:50:01
기사수정

광명소방서는 16일 여름철 장마,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국민 행동 요령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광명소방서, 집중호우 시 국민 행동 요령 홍보

집중호우란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현상을 말하며, 올해 기상 전망에 따르면 북태평양 고기압 강화와 정체전선에 작은 규모의 저기압이 동반되면서 비구름대가 더 강력하게 발달하고, 같은 시간 동안 더 많은 비를 뿌리는 형태로 장마가 변해가는 추세다.

 

광명시의 경우 동쪽은 안양천, 서쪽은 목감천이 있어 저지대 침수지역이 상존하며, 반지하 주택 등 인명피해 우려 지역 16곳, 지하차도·통로 28곳의 침수 취약지역이 있어 집중호우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집중호우 시 ▲저지대, 상습 침수지역 등 피하여 안전한 곳으로 대피, ▲기상 상황 지속적 관찰, ▲피난 가능한 장소와 길 사전 숙지, ▲침수된 지역에서 자동차 운전 금지, ▲논둑이나 물꼬의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기, ▲산간·계곡 야영객은 대피하고,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기, ▲고립 시 119 신고 또는 주변에 도움 요청하기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국민 행동 요령을 지켜야 한다.

 

이종충 광명소방서장은 “시민들께서는 집중호우 시 국민 행동 요령을 숙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해 주시길 바란다.”며, “광명소방서에서도 피해 우려 지역 예방 순찰 강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181
  • 기사등록 2024-07-16 16:5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학교문화예술교육 안정적 지원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지난 7일 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예술교육의 안정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정부 예산 삭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노력한 결과, 2025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에서 관련 지원금 20억 원을 증액한 성과를 공유하...
  2. 진위향교 문화행사, 서포터즈의 헌신으로 빛나다 2024년 한 해 동안 펼쳐진 ‘진위향교 문화행사’는 국가유산청과 경기도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개월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진위향교 서포터즈의 헌신적인 참여와 열정이 모든 행사의 성공을 이끌었다는 평가다.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포함한 주간에 열린 행사에는 ▲연날리기...
  3. 이권재 오산시장, 모든 시민이 공감하는 지역 발전의 비전과 성과 이권재 시장은 뛰어난 리더십과 자금 확보 능력을 통해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취임 이후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온 이 시장의 노력은 많은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특집에서는 이권재 시장의 재정 운영 성과를 세부적으로 살펴.
  4. 경기도의회, 전통식품 계승 위해 관련 조례 제정안 입법예고 경기도의회가 전통식품 문화를 계승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선다.경기도의회는 13일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수원7)이 대표로 발의한 ‘경기도 전통식품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이번 제정안은 전통식품의 부가가치 창출 및 농업인 ..
  5. 김동연 지사, 소통의 명분 뒤 감춰진 갈등과 위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향해 불화와 갈등을 유발하는 제왕적 리더십을 강하게 비판했다. 최근 기자간담회를 둘러싼 논란과 더불어 소통 행보의 한계를 지적하며, 도지사로서의 책무에 충실하길 촉구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4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김동연 지사의 최근 기자간담회를 둘러싼 여러 문제를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