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는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2일 시행한다.

 

하남시는 19 ·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 ·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2일 시행한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지역 내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총 909종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행 첫해인 지난해에는 개인당 30만원 범위에서 응시료만 연간 최대 3회 지원했으나 올해는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횟수에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지원 분야도 지난해보다 국가전문자격 248종이 추가됐다.

 

지원 대상은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청년이다. 취업자 중 1년 미만 단기노동자는 미취업자로 간주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은 1인당 최대 30만원 범위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의 경우 수강 시작일부터 완료일까지만 미취업(1년 미만 단기노동자 포함)이면 된다.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에서 신청하면 되며, 신청은 응시료의 경우 5월 2일, 수강료는 7월 1일부터 가능하다. 신청순으로 서류를 검증한 뒤 지급한다.

 

이현재 시장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청년들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드는 금전적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취업 지원 정책"이라면서 "하남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대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청년 취업멘토링`, 소규모 채용박람회인 `청년채용 ZONE`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0601
  • 기사등록 2024-05-03 14:17: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학교문화예술교육 안정적 지원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지난 7일 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예술교육의 안정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정부 예산 삭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노력한 결과, 2025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에서 관련 지원금 20억 원을 증액한 성과를 공유하...
  2. 진위향교 문화행사, 서포터즈의 헌신으로 빛나다 2024년 한 해 동안 펼쳐진 ‘진위향교 문화행사’는 국가유산청과 경기도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개월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진위향교 서포터즈의 헌신적인 참여와 열정이 모든 행사의 성공을 이끌었다는 평가다.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포함한 주간에 열린 행사에는 ▲연날리기...
  3. 이권재 오산시장, 모든 시민이 공감하는 지역 발전의 비전과 성과 이권재 시장은 뛰어난 리더십과 자금 확보 능력을 통해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취임 이후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온 이 시장의 노력은 많은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특집에서는 이권재 시장의 재정 운영 성과를 세부적으로 살펴.
  4. 경기도의회, 전통식품 계승 위해 관련 조례 제정안 입법예고 경기도의회가 전통식품 문화를 계승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선다.경기도의회는 13일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수원7)이 대표로 발의한 ‘경기도 전통식품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이번 제정안은 전통식품의 부가가치 창출 및 농업인 ..
  5. 김동연 지사, 소통의 명분 뒤 감춰진 갈등과 위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향해 불화와 갈등을 유발하는 제왕적 리더십을 강하게 비판했다. 최근 기자간담회를 둘러싼 논란과 더불어 소통 행보의 한계를 지적하며, 도지사로서의 책무에 충실하길 촉구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4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김동연 지사의 최근 기자간담회를 둘러싼 여러 문제를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