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 공공주택지구 강제수용에 따른 정당한 보상 투쟁 - 개발로 인한 이익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해!!!
  • 기사등록 2024-01-27 17:26:11
기사수정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봉구)는 27일 오산농협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오산 세교3지구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참석회원 이날 창립총회에서 이봉구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추운 날씨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주신 오산 세교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3년 11월 공공주택지구 131만 평 주민 의견 삶의 터전을 잃고, 헐값으로 보상받으면서 강제수용 지구에서 쫓겨나게 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이에 비상대책위원회는 국토부, 오산시청, LH 등을 상대로 강제수용 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주민의 민원, 즉 기존에 진행 중이었던 도시개발사업 지구 개발사업 및 몇백 년간 조상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집단취락 지구에 대한 일부 제척 및 존치 요청, 정당한 토지 보상 요청, 원주민들의 재정착을 위한 우량한 이주자 택지, 생활대책용지, 대토 보상 용지 등의 공급 요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우리의 재산권이 공익사업이라는 미명하에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라 탈당하고, 건설업자 및 LH가 신도시 건설로 생기는 막대한 개발이익을 누리는 지금까지의 폐해를 막아 신도시 개발로 인한 이익이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한다.라고, 주장하면서, 


”강제 수용에 맞서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의 힘만으로는 부족하다며, 비상대책위원회가 오산 세교3지구 주민들의 뜻을 수렴하고 조그마한 것이라도 주민들께 이익이 돌아가게 할 수 있으려면, 때로는 물리적 투쟁으로 때로는 협상으로 우리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관철할 수 있도록 투쟁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개개인 한명 한명은 비록 약할지라도 우리가 하나 되어 합심한다면 아무도 무시할 수 없는 큰 힘을 발휘하리라 믿는다며 힘찬 첫걸음을 함께 하자."라고 밝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0105
  • 기사등록 2024-01-27 17:26: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
  2. 안산시, 5월 대규모 행사 앞두고 위험 요소 사전 차단 주력 안산시가 `가정의 달` 5월에 개최하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
  3.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24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시는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모란시장 이용 고객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4.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
  5. 재난취약시설 집중 안전 점검, 6월 21일까지 시흥시는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 안전 점검은 기간을 정해 정부, 공공기관, 국민이 함께 참여해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는 예방 활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점검 대상 시설은 숙박시설, 복지시설, 어린이 이용시설, 교통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