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 공공주택지구 강제수용에 따른 정당한 보상 투쟁 - 개발로 인한 이익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해!!!
  • 기사등록 2024-01-27 17:26:11
기사수정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봉구)는 27일 오산농협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오산 세교3지구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참석회원 이날 창립총회에서 이봉구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추운 날씨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주신 오산 세교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3년 11월 공공주택지구 131만 평 주민 의견 삶의 터전을 잃고, 헐값으로 보상받으면서 강제수용 지구에서 쫓겨나게 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이에 비상대책위원회는 국토부, 오산시청, LH 등을 상대로 강제수용 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주민의 민원, 즉 기존에 진행 중이었던 도시개발사업 지구 개발사업 및 몇백 년간 조상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집단취락 지구에 대한 일부 제척 및 존치 요청, 정당한 토지 보상 요청, 원주민들의 재정착을 위한 우량한 이주자 택지, 생활대책용지, 대토 보상 용지 등의 공급 요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우리의 재산권이 공익사업이라는 미명하에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라 탈당하고, 건설업자 및 LH가 신도시 건설로 생기는 막대한 개발이익을 누리는 지금까지의 폐해를 막아 신도시 개발로 인한 이익이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한다.라고, 주장하면서, 


”강제 수용에 맞서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의 힘만으로는 부족하다며, 비상대책위원회가 오산 세교3지구 주민들의 뜻을 수렴하고 조그마한 것이라도 주민들께 이익이 돌아가게 할 수 있으려면, 때로는 물리적 투쟁으로 때로는 협상으로 우리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관철할 수 있도록 투쟁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개개인 한명 한명은 비록 약할지라도 우리가 하나 되어 합심한다면 아무도 무시할 수 없는 큰 힘을 발휘하리라 믿는다며 힘찬 첫걸음을 함께 하자."라고 밝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0105
  • 기사등록 2024-01-27 17:26: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료원 ‘AI진단보조시스템 도입’ 취약계층 뇌 MRI·CT 무료 검사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을 낮추고 공공의료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의료비 체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이 사업은 AI를 영상진단 분야에 도입해 CT·MRI·X-ray 등 의료영상을 의료진이 빠르고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진료 효율을 높이는 것.
  2. 경기도교육청, 2025년 시·도교육청 평가 ‘최우수’ 등급 !!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5년 시·도교육청 국가시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임태희 교육감 취임 3년 만에 거둔 극적인 성과로, 경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음을 입증한 결과다. 교육부는 매년 국가시책 추진현황 평가를 시행하며 정부의 국정과제 및 교..
  3. 도내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개척 지원 ‘CES 2026 참관단’ 모집 경기도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테크 전시회 ‘CES 2026 참관단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수립을 돕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인공지능(AI), 로봇, 모빌리티, 디지털헬스...
  4. 경기경제청 ‘한국통합물류협회 초청 평택지구 투자설명회 ’ 개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원사 등 물류기업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해 평택항마린센터에서 ‘평택 포승·현덕지구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항과 연계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물류·산업 입지 경쟁력 홍보와 현덕지구 앵커기업 발굴을 목표로 마련됐다.이날 설명회는 홍보영상 시..
  5. 경기도, 김장철 맞아 9일부터 ‘경기도산 농·축산물 구매 30% 할인’ 행사 경기도가 김장철을 맞아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경기도산 농축산물 구매 금액의 30%를 할인해주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한다.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쌀을 제외한 경기도산 농산물, 돼지고기 등을 구매할 경우 1인당 하루 최대 3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이번 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