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은? - 경기도,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 기사등록 2023-11-30 21:50:01
기사수정

경기도는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도내 기업 65개 사를 ‘2023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하고, 30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기도는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도내 기업 65개 사를 `2023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하고, 30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인증기업 대표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사업은 직장 내 가족친화 직장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도내 가족친화제도 모범 운영 기업을 발굴해 인증한 후 다양한 혜택(50종)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도는 지난 5월 기업 인증을 위한 공모를 실시했고,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 속에 총 127개 사가 참여 신청했다. 이후 서류심사, 현장실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을 진행해 신규 인증 35개 사, 재인증 30개 사 총 65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평가항목은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최고경영자(CEO)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이다.

 

신규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화장품 제조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성남)은 1일 7.5시간 근무제와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통해 업무의 몰입도를 높이고 주2회까지 재택근무가 가능한 책임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경영지원플랫폼 전문기업 ㈜이트너스(성남) 역시 자율연차제와 시차출퇴근제로 직원들이 육아와 관련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으며 가족활동을 적극 장려하는 ‘이트너스 스프링 페스티벌’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도는 인증기업에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현판, 인증마크를 수여했다. 또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금리 등 7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50개 항목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신규 인증 중소기업은 최대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직원 건강관리 지원, 노동환경 개선, 가족친화경영 교육 등에 필요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인증을 기준으로 인증 기간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으로, 이후 재인증을 신청해 적격 판정을 받으면 자격을 3년간 더 유지할 수 있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업의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주신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라며 “중소기업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가족친화 직장환경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증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고용평등과 고용평등지원팀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ESG팀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9869
  • 기사등록 2023-11-30 21:5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송옥주 의원, 지역 주민과 함께 화성국제테마파크 현장답사 경기 화성갑 송옥주 의원(더불어민주당·국회 국방위원회)은 지난 2월 14일 오전 화성국제테마파크 예정지를 찾아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준공 시기 단축·주민 상생 방안 등을 논의했다.이 자리에는 이홍근 경기도의원,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이용운·이계철 의원을 비롯한 새솔동·남양읍·송산면 주민대표, 한.
  2.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 ‘용인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1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용인갑 지역의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양 원내대표는 용인을 세계 반도체 수도로 만드는 대장정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양 대표는 정계 입문 전 약 30년간 삼성전자에서 반도체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삼성그룹 역사상 최초의 여상 출신 임원 출신이다. 이..
  3. 과천시, 더 깨끗한 수돗물 만든다! 과천시는 지난 15일 총사업비 389억 원이 투입되는 ‘과천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계용역 기본설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과천미래100년 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했으며, 고도처리 주요 시설 배치 기본방향과 단위공정 선정방안 등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과천시는 한.
  4. 한무경 의원, 오세훈 시장에 “기후동행카드 평택시민 이용검토 요청” 한무경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서울시청 시장실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평택 시민의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이용 검토를 요청했다고 밝혔다.서울시 기후동행카드는 지난달 27일 시범운영을 시작해 14일 기준 36만 8천장이 판매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지만, 서울 시내 대중교통 이용객만 혜택을 받고 있다.최근 기후동행카드 사용 가능..
  5. 경기도가 에너지 취약가구 에어컨 설치에 이어 청소까지 지원합니다 경기도가 에어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홀로 사는 노인과 저소득층 등 1,400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취약가구 에어컨 청소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도민이 직접 제안해 선정한 사업으로 광역 지자체 최초다. 거동이 불편한 홀로 사는 노인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에너지이용 소외계층 가구에 에어컨 분해청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