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 사전 교육 ‘구슬땀’
  • 기사등록 2023-06-05 14:49:23
기사수정

시흥시가 지난 3일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의 사전 교육’을 거북섬 웨이브파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흥꿈나무 해외견학체험단 사전교육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은 지난 2011년부터 역사 탐방, 문화 예술, 해외 봉사, 진로 탐방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돼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해외교류 사업이다.

 

올해는 역사 탐방, 문화 예술을 주제로 여름방학 중에 해외 답사를 진행한다. 시는 하와이를 답사하는 역사 탐방 부분 참가 학생(중1~고3)과 싱가포르를 답사하는 문화 예술 부분 참가 학생(초5~6)을 주제별로 15명씩 지난 4~5월에 걸쳐 모집했다.

 

역사 탐방의 주제는 ‘이민역사 120주년 기념, 하와이 독립유적 탐방’이다. 문화 예술의 주제는 ‘서양문화와 다른 동양문화 전통이 공존하는 다문화 도시국가’다. 주제별로 7, 8월에 본 답사를 진행한다.

 

사전 교육은 6월 3일부터 7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국제교류 능력을 키우고, 상호존중의 가치를 배우게 된다.

 

특히 지난 3일에 진행된 1회차 교육에는 참가자 30명이 모두 참가해 시흥의 명소인 거북섬 웨이브 파크에서 서핑교육을 통한 수상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하와이의 대표 스포츠인 서핑을 배우며 해외 문화를 체험해 보는 활동이 펼쳐졌다.

 

아울러 이날, 아이돌 가수인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곡 ‘꽃’의 포인트 안무를 배움으로써 국제교류활동 시 외국 학생들에게 한국 대중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참가자들의 노력이 이어졌다.

 

한편, 학생들은 답사 전에 진행되는 전문가 교육과정 및 심화 활동을 통해 답사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아울러 실제 답사를 통해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 활동을 경험하고, 우리 역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해외견학체험단을 통해 시흥시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능력을 키우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시는 사전 교육과 답사를 안전하게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9190
  • 기사등록 2023-06-05 14:49: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최종현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선출 확정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에 최종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기초자치단체장·광역의회의원협의회 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에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선출을 최종 확정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는 17개 시&midd...
  2.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추석맞이 독거 장애인 선물세트 지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풍성한 사랑나눔’을 진행했다.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돌아오는 계절마다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절 특화 지원사업으로 희망나래장...
  3. 경기도교육청, 전국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사업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개통한다.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한 결과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2024~2028)’과 연계해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지...
  4. 경기도교육청,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1일, 22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윤리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한·중 윤리학회 회원, 일본 학교폭력 관련 연구 교수, 경기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1일(토)은 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