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초등학교는 지난 18일 화요일 교내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의 날 행사’를 갖고 학년별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해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심과 흥미를 신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세마초등학교 전교생 500여 명은 다양한 학년별 행사에 참여했다. 6학년은 화성 탐사를 소재로 한 과학 영화를 관람하고 별자리 탐구에 이어 풍력 자동차 만들기와 학년 경주대회를 실시했다.
5학년은 학생이 탐구하고자 하는 과학 키트를 직접 선택하고, 이를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은 모세관 현상을 이용하여 요소 결정으로 꾸며진 나무 모형을 만드는 요소 결정나무 만들기와 자신의 손가락을 이용하여 화석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수지의 화학반응을 알아보는 손가락 모형 만들기 실험을 했다.
3학년은 LED 태엽 로봇, 부력을 이용한 장난감 등을 만들며 신기한 과학원리를 알아보고 로봇 댄스도 함께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학년은 밀고 당기는 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자석으로 가는 오리 자동차를 만들었으며 저금통에 동전을 넣을 때마다 나비가 팔랑거리며 움직이는 3D를 체험했다.
1학년은 탄성의 원리와 운동법칙 원리를 공부하고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딱다구리 새,미니 로봇, 날아라 로켓을 만들었다. 1학년 학생들은 어려운 과학원리를 과학 장난감으로 만들어 쉽게 이해하고 친구들과 함께 만들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9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