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마초등학교, "흡연예방 심화학교 우수사례 " 발표 - 2020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흡연가족의 11%가 금연 성공
  • 기사등록 2023-04-13 10:08:50
기사수정

오산시에 위치한 세마초등학교(교장 허옥경)는 지난 12일 경기도 흡연예방컨설팅 워크샵에서 세마초등학교의 "흡연예방 심화학교 우수사례 "를 발표했다. 



세마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중심 흡연예방 사업으로 지난 2020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에 이어 2022년에는 화성오산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세마초는 어릴때부터 담배의 해로움을 알고, 신종담배의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이 있는 5월 마지막주는 흡연예방주간을 운영하여 비흡연 선포식(금연양말 인증샷), 온가족 평생금연 서약하기, 흡연예방 골든벨 퀴즈대회, 릴레이 금연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흡연예방 특색사업으로 흡연가족이 있는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가족을 지지할 〈금연 써포터즈〉를 선정하여 매주 학교에서 주는 미션을 흡연자와 수행하고 인증샷을 보내는 활동을 통하여 흡연가족의 11%가 금연에 성공한 사례가 있었다. 



금연 써포터즈 미션은 흡 연자 가족과 함께 금연이득 10가지 찾기, 담배값모아 저축하기, 흡연말고 만보걷기, 사랑의 소원엽서 보내기, 세족식과 발맛사지 등 담배말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허옥경 교장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심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현재 성인흡연율이 19.3%이지만,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는 성인흡연율도 0%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9017
  • 기사등록 2023-04-13 10:08: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