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8회 KOREA AWARDS 수상자 발표 - 소병훈・서영석・이종배・김정재・최연숙 의원 등 총 12인 선정 - 2023년 2월 22일(수) 오후 1시 30분~ 5시, 국회도서관 대강당
  • 기사등록 2023-01-18 10:13:18
기사수정

KOREA AWARDS 조직위원회는 지난 2022년 10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모한 ‘제8회 KOREA AWARDS’ 각 부문 수상자 총 12인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이하세계총연맹)(www.wfple.org)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회장 이치수, 현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회장 겸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소속 KOREA AWARDS 조직위원회는 세계총연맹이 주최하는 '제6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제8회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 수상자 12인을 최종 선정했다고 18일(수) 공식 발표했다.

 

KOREA AWARDS는 사회 각 분야에서 현저한 업적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나눔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고,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낳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진설명: 제8회 KOREA AWARDS수상자 △의정부문=소병훈・서영석・이종배・김정재 국회의원 △과학부문=박용운 동국대 교수 △보건부문=최연숙 국회의원 △지역발전부문=김성재 의왕시장 △참교육공헌부문=이양순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사회공헌부문= 황희연 충북대학교 명예교수, 이창효 서울시 비상기획관실 안보정책자문위원장(전 수도군단장), 신의준 전남의회 농수산위원장 고광언 (사)제주중독예방교육원장 (사진=KOREA AWARDS 조직위원회) 

KOREA AWARDS 각 부문별 수상자

 

제8회 KOREA AWARDS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의정부문 ‘의정공로大賞’에 ‘소병훈•서영석•이종배김정재 국회의원’ 선정

 

의정부문의 ‘의정공로大賞’은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중에서 민의를 대변하고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한 소수의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본 상은 300명의 국회의원 중에서 4인 이내의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의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소병훈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 이종배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등 4인이 최종 선정됐다.

 

과학부문 ‘과학공로大賞’에 ‘박용운 동국대 교수’ 선정

 

과학공로부문의 ‘과학공로大賞’은 대한민국 과학 발전 및 과학 체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과학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대한민국 과학 발전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는 과학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박용운 동국대 교수가 최종 선정됐다.

 

보건공로부문 ‘보건혁신大賞’에 ‘최연숙 국회의원’ 선정

 

보건공로부문의 ‘보건혁신大賞’은 대한민국 보건 역사상 업적이 현저히 뛰어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대한민국 보건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상은 대한민국 보건 발전 등 보건 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최연숙 국회의원이 최종 선정됐다.

 

지역발전부문 ‘지역발전공로大賞’에 ‘김성재 의왕시장’ 선정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大賞’은 대한민국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대한민국 지역발전 및 지역 혁신을 위해 열정을 다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상은 지역 발전 등 지역 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김성재 의왕시장이 최종 선정됐다.

 

참교육공헌부문 ‘참교육공헌大賞’에 ‘이양순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선정

 

참교육공헌부문의 ‘참교육공헌大賞’은 대한민국 교육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로써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본 상은 대한민국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 등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코리아 어워즈 참교육공헌 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이양순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최종 선정됐다.

 

사회공헌부문 ‘사회공헌大賞’에 ‘이창효, 황희연, 신의준, 고광언’ 선정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大賞’은 사회 공헌을 통하여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사회 공헌을 실천함으로써 미래세대에 귀감이 되는 이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공헌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본 상은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미래세대에 귀감이 되는 사회공헌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이창효 서울시 비상기획관실 안보정책자문위원장(전 수도군단장), 황희연 충북대학교 명예교수, 신의준 전남의회 농수산위원장, 고광언 (사)제주중독예방교육원장 등 4인이 공동 선정됐다.

 

 WPA, 포럼 개최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

 

이날 시상식 등 행사에 앞서 세계언론협회 주최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란 주제의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 제1부에서는 국회의원 의정활동 및 국가 경쟁력 강화 방안과 제2부에서는 53명의 교수가 활동하고 있는 ‘인신협 저널대학’과 전국 20,000여 인터넷언론의 권익향상을 위해 지난 2018년 6월 5일 설립된 ‘i언론진흥재단’ 이 참여한 가운데 ‘인터넷 언론진흥 및 육성방안’에 대해서 토론을 하게 된다.

 

이날 포럼의 좌장은 인신협 저널대학 이사장 및 i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을 겸직하고 있는 이치수 회장이 맡게 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본 포럼은 대한민국이 직면한 의제(AGENDA, 아젠다)를 중심으로 이에 대한 해결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다룬다.

 

 주최・주관 및 후원

 

본 행사는 세계언론협회(WPA), 박정 국회의원, KOREA AWARDS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한다.

 

후원에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MDM그룹, 한국자산신탁, 지오영그룹,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한국입법기자협회, 인터넷 저널대학, i언론진흥재단 등 600여 언론 및 단체가 함께한다.

 

한편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지난 2007년 1월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李山河>)'을 모태로 한 정치적 중립기구로써, 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 및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일어나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총연맹은 본 연맹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부설 언론기관과 연구기관,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 중) 및 특별기구 등을 두고 있다. 부설 언론기관은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세계연맹기자단(WPC, WORLD PRESS CORPS) 및 세계연맹유튜버기자단(WYPC, WORLD YOUTUBE PRESS CORPS), 부설 연구기관은 국제청소년연구원, 세계여성연구원, 국제정책연구원, 세계경제정책연구원, 세계보건연구원, 세계과학기술연구원, 국제ESG평가원, 세계환경연구원, 통일정책연구원 등 9개 기구, 기타 특별기구로 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SVEH), 전국 300여 연합단체 전국지자체혁신시민연대(지자체혁신연대)(CSLGI, Citizens' Solidarity for Local Government Innovation),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전국243개지자체혁신평가자문단, 전국 400여 연합단체 기회공정범국민실천연대(FOPAH), 전국 WFPL NGO모니터단, 특정세력권력사유화방지 범국민운동본부(PMHAPP, People's Movement Headquarters Against Privatization of Power, 권력사유화방지국민본부)등을 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8440
  • 기사등록 2023-01-18 10:13: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윤용근 후보 “가압장 설치로 모든 현장에 지역난방 공급하겠다” 윤용근 국민의힘 중원구 국회의원 후보는 21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성남시 원도심 지역난방 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현재 성남시 원도심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공급하는 열원이 부족하여, 재개발이나 재건축 사업 진행시 지역난방 공급이 어려울 수 있는 처지에 놓여 있다. 이러한 문제와 관련하여 10여 명의 재개...
  2. 강수현 양주시장, 학생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현장 방문 강수현 양주시장이 22일 오전 관내 덕산초등학교 일원에서 2024년 신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의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열린 ‘교통안전 캠페인’ 현장을 방문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관내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사회단체 40여 명이 함께 학생들의 등교 시간 내 보행로 교통안전을 지도하는 등 안전한 통학환경 ..
  3. 위례~신사선 하남역 신설 철도기본계획에 추가 검토사업 선정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경기도가 위례 하남주민들의 염원인 위례~신사선 하남역 신설을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추가검토 사업으로 선정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시는 위례신사선 하남연장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등 상위계획 반영을 목표로 ‘위례신사선 하남연장 사전타당성..
  4. 김영진, 후보 등록 “수원의 변화 완성하겠다”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국회의원(수원시병)이 22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등록을 마쳤다.이날 오전 팔달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등록을 마친 김 의원은 “오랜 세월 지역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수원시민과 함께 즐거움과 슬픔을 나누어본 사람만이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지역의 발전...
  5. 경기도, 471억 투입…연천군 가로숲길 등 생활환경숲 181곳 조성 경기도가 `생활환경숲 조성 사업` 등 15개 도시숲 조성 사업을 통해 봄철 미세먼지 대응 총력에 나선다. 도는 올해 공원 및 숲 등 181개 사업지에 471억 원을 투입해 녹색 생활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181개 사업 내용은 ▲가로숲길 25개소 ▲쌈지공원 47개소 ▲학교숲 16개소 ▲도시숲길 정비 13개소 ▲도시숲 리모델링 16개소 등이다.올해 도시숲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