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중앙도서관은 1인 영상 콘텐츠 제작공간인 ‘E-스튜디오’를 시민에게 개방해 영상 콘텐츠 창작의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오는 1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흥중앙도서관, 1인 영상 콘텐츠 제작공간 `E-스튜디오` 개방

‘E-스튜디오’는 지난해 10월 구축된 이래,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으로 운영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등 일상 회복의 움직임과 함께 시민 활용을 위해 활짝 문을 열었다.

 

영상 제작 및 콘텐츠 촬영을 원하는 1인 창작자를 위해 마련된 공간인 ‘E-스튜디오’는 조명 및 크로마키 스크린을 비롯한 촬영 기기가 구비돼 있어 실내 영상 촬영이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시흥 관련 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이용을 원하는 시흥시민의 경우 대관 신청할 수 있으나, 스튜디오 장비 및 이용수칙 교육을 받은 시민에 한해 공간 이용이 승인된다.

 

‘E-스튜디오’ 이용 가능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대관 신청 후 촬영기기 사용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최대 수용 인원은 2명까지이며, 사용료는 시범 운영 기간인 3월까지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 대관 절차는 시흥시 교육캠퍼스 ‘쏙(SSOC)’를 통해 17일부터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해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대관 담당자는 “E-스튜디오 개방으로 보다 많은 시민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시민 공감 콘텐츠 생산이 활성화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8412
  • 기사등록 2023-01-11 11:52: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