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상록구 월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구 내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월피동 도시재생 뉴딜 담장 허물기·담장도색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담장 허물기 지원 사업은 지난 201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선정된 ‘월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단독주택, 다가구·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등을 대상으로 주차난 해소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대문, 담장 및 화단 등을 철거하고 주차장을 설치하는 사업이며, 담장 도색사업은 경관개선을 위해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노후화된 담장의 도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월피동 도시재생뉴딜사업 구역 내 단독, 다가구, 다세대 및 연립주택이며, 신청 기간은 이달 12일부터 23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월피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안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윤풍영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사업은 거주민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주민들이 도시재생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 역량 강화에 힘쓰는 동시에 공동체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8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