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 하안남초의 가을을 여는 버스킹 공연 - 1년동안 갈고 닦은 배움을 함께 즐기는 시간 - 2022. 11. 10.(목) 하안남초 6학년 우쿨렐레 버스킹 실시 - 1인 1기 우쿨렐레 수업 시간에 배운 노래로 전교생과 함께 즐기는 시간 마련
  • 기사등록 2022-11-11 16:21:14
기사수정

경기도 광명 소재 하안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지난 목요일 11. 10일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교내 1층의 작은 무대에서 그동안 배운 우쿨렐레를 함께 즐기며 어울림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광명 하안남초의 가을을 여는 버스킹 공연

올해 6학년은 혁신지구사업에서 1인 1기로 우쿨렐레 수업이 선정되어 1년 동안 우쿨렐레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 다루는 악기였지만 학생들은 우쿨렐레를 배우면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꼈고 이를 전교생과 함께 나누고자 작은 버스킹 공연을 준비하기로 하였다.

 

본 공연을 위해 하안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아침마다 후배들에게 멋진 공연을 보여주기 위해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 날 공연에서 ‘문어의 꿈’을 시작으로 ‘바람이 불어오는 곳’,‘러브 다이브’,‘애프터라이크’ 총 4곡을 연주하였다. 공연 내내 학생들은 악기 소리에 집중하며 관람하였고, 공연하는 친구에게 응원과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공연을 통해 주목할 점이 있다. 첫 번째는 학교 내 공간의 활용이다. 1층 현관에 마련된 작은 무대는 2022년도에 학생들이 언제든 공연하거나 전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이 공간에서 6학년 학생들이 우쿨렐레 공연을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은 무대 공연의 경험과 관람하는 소중한 기회를 경험하게 하며, 전 학년이 함께 어울리는 귀중한 시간을 만들었다.

 

두 번째는 교사 위주가 아닌 학생 주도의 활동이라는 점이다. 노래 선곡과 연습, 공연 모두 학생들이 계획하고 진행하였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서로 의견을 조율하고 연주를 맞추면서 협동 정신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었다. 본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앞으로 교실에서 배운 교육 활동이나 꿈, 재능을 자기주도적으로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밑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공연을 한 학생은 “후배들 앞에서 공연하는 것이 괜히 쑥스럽고 떨렸지만 공연을 하면서 뿌듯했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공연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을 함께 준비한 6학년 선생님은“학생들이 공연 준비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는데 아침마다 모여 공연을 연습하는 모습이 기특했다. 또한 전 학년이 만나서 어울리는 시간이 많지 않는데 이런 공연을 통해 전 학년이 함께 공연을 즐기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배움을 위해 학교에 온다. 그런 배움에서 멈추지 않고 이를 함께 나누고 어울리며 다시 성장한다. 이번 버스킹 공연을 계기로 이런 시간을 많이 가짐으로써 학생들이 더 발전됨을 기대해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8077
  • 기사등록 2022-11-11 16:21: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