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부적십자봉사관, 하남 지역 저소득 어르신과 함께 하는 흥겨운‘어르신 잔치 한마당’ 개최
  • 기사등록 2022-10-20 09:58:44
기사수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부봉사관은 10월 19일에 저소득 어르신 희망 지원사업으로 ‘2022년 어르신 잔치 한마당’을 개최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에서 주관하고 하남시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 만에 개최되었으며, 적십자와 결연을 맺은 취약계층 어르신 160명을 초대해 총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남 저소득 어르신 잔치 한마당(제공=하남시)

적십자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보호하기 위한 보호체계로 결연 봉사원이 매월 가정방문 봉사활동을 통해 쌀 등 기초생활물품을 전달하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이번 행사는 희망풍차 결연세대를 대상으로 어버이 은혜 노래 부르기, 우리 민요 한마당, 어르신 공연 등 흥겨운 잔치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수혜자 안 아무개씨는 “제가 이렇게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 매주 수요일 방문해 맛있는 반찬과 따뜻한 안부를 전해주시는 적십자 봉사원 덕분이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고, 기초생활수급자라고 밝힌 김 아무개씨는 “삼복더위에도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오로지 봉사정신으로 우리를 돌보아주는 적십자 봉사원이 있어 힘든 삶이지만 살아나갈 수 있다”며 파킨슨 병이 있어 글 쓰는 것도 힘들지만 인사를 전하고 싶었다며 손수 쓴 편지를 전해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현재 하남시장은 “늘 어려운 곳에서 고생해주는 적십자 봉사원에게 감사하고 있다. 하남시에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복지시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7991
  • 기사등록 2022-10-20 09:58: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영희 도의원, 경기 120 콜센터 상담사 근무 환경 점검 및 개선 방안 모색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영희 의원(국민의힘, 용인1)이 지난 2월 28일 경기 120 콜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사들의 근무 환경을 점검하고, 근무 여건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경기 120 콜센터는 하루 수천 건의 민원을 처리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공공 상담 창구로, 도민과의 소통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상담.
  2. 김현곤 후보자 자진 사퇴 촉구, 김동연 지사는 회전문 인사 중단해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김정호 대표의원)은 지난 27일 진행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청문회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김현곤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강력히 촉구했다.이번 인사청문회에서 김현곤 후보자는 적합과 부적합이 각각 30대 30으로 동수를 이뤘으며, 이는 경기아트센터 사장 후보자 인사청..
  3. 최종현 대표, 지방의원들이 자치분권 완성에 앞장설 것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최종현 대표(경기도의회)가 4일(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우수정책 발표회 및 발대식’에 참석하여 자치분권 완성을 위한 지방의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의 상설조직으로, 자치분권 강화와 국가균형발전의 실현을 위...
  4. 오산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황태경 후보 재임 성공 오산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에서 황태경 후보가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 선거인수 8,245명 중 889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기권자는 7,356명으로 집계됐다. 투표율이 낮은 가운데에서도 황태경 후보가 높은 지지를 받으며 승리를 확정지었다.투표 결과, 황태경 후보는 604표(67.94%)를 획득하며 원유신 후보(285표, 32.05%)를 크게 앞섰다. 이로써 황 ...
  5. [기자수첩]‘하트’의 두 얼굴, 사랑과 이기심 사이에서 오랜 세월 동안 하트 모양은 사랑과 애정을 상징해 왔다. 연인들은 하트 이모티콘을 주고받으며 감정을 표현하고, 아이돌 팬들은 손가락 하트로 응원을 보낸다. 기업들은 마케팅 전략으로 ‘하트’를 활용해 소비자와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한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이 익숙한 기호는 단순한 사랑의 상징을 넘어 또 다른 의미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