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수행기관 모집 - 산업현장 안전사고 예방활동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2.8일까지 접수
  • 기사등록 2022-01-25 11:17:49
기사수정

김포시가 산업현장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김포시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김포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수행기관 모집

신청자격은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4조에 따라 등록된 노동관련 비영리민간단체로서 공고일 현재 주사무소가 경기 북서부 권역(김포, 고양, 파주, 부천, 광명, 동두천)에 소재하고 있어야 한다.

 

‘노동안전지킴이’는 건설공사장 등 안전사고가 빈번한 산업현장 안전 위협 요인에 대한 개선 지도를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도비 매칭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운영했다.

 

시는 지난해 재난안전관리사·산업안전산업기사·위험물산업기사 등 전문 자격증과 관련분야 경력을 갖춘 6명의 노동안전지킴이를 선발해 관내 1,400여 개소의 민간 건설공사장 및 제조업 현장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컨설팅 지도점검을 수행하며 산업현장의 안전백신 역할을 했다.

 

이외 공공발주 건설공사 안전점검 지원 및 지난해 1월 제정 공포된 중대재해처벌법(’22.1.27. 시행) 홍보 등 부서간 협업 플랫폼으로써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활동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도내 우수시군으로 선정됐다.

 

사업 첫해 시 직영으로 운영하며 모범사례를 남긴 김포시 노동안전지킴이 2022년 운영은 비영리민간단체로 수행하게 한다. 단, 노동안전지킴이로 활동할 전문인력은 직접 선발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김포시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 숙지 후,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2022년 2월 8일까지 일자리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7119
  • 기사등록 2022-01-25 11:17: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