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 9월 이벤트 ‘탄소 zero,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를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를 홍보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친환경 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글과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홈페이지 내 ‘시민실천서약’ 게시판에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텀블러 사용하기 등 4개 활동 중 1개를 선택해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을 댓글로 작성하고, ‘시민실천인증’ 게시판에 9월 미션인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 인증(활동) 사진을 등록해야 한다.
수원시는 실천 서약·인증 2가지 활동을 모두 수행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1만 원 상당)을 증정한다.
상품권은 수원시 관내 ‘가치상점(권선구 세류동)’, ‘낯설여관204호(장안구 정자동)’, ‘이지구(권선구 금곡동)’, ‘재재상점(권선구 서둔동)’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12월까지 ‘장바구니 사용하기’, ‘공유냉장고에 먹거리 기부하기’ 등 매달 주제를 정해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로웨이스트’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 등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하는 것으로 생활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적 운동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6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