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원일초등학교는 본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16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독서 행사인 북페스티벌을 운영했다. 이는 오산원일초등학교가 해마다 추진하는 학교 특색 사업 중 하나이다.

 


학년별로 책 표지 만들기, 미니 북 만들기, 릴레이 책 소개하기, 슈링클스 종이에 책 속 등장인물을 그려 열쇠고리 만들기 등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활동을 실시했으며 활동 후 복도 공간에 결과물을 일주일간 전시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주일 동안 학생들은 자유롭게 다른 반이나 다른 학년의 결과물을 감상하고 여러 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창작과 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궁극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책에 호기심을 갖게 되었으며 독서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일부 학년에서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으며 학생들은 자신만의 소중한 독서대를 사용하여 많은 책을 읽겠다는 다독의 다짐을 했다. 

 

각 학급뿐만 아니라 학교 도서관에서도 전교생을 대상으로 ‘느티나무 도서관 – 작은 북페스티벌’이라는 코너를 운영했다. 이 코너의 주제는 ‘가족과 학교에 관한 자작시를 만들고 시화 꾸미기’로, 학생들은 직접 시를 만들고 시화를 그리면서 창작시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었다.

 

풍성한 활동과 즐거운 소통이 주가 되었던 이번 북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은 독서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었으며 벌써 내년의 북페스티벌이 기대된다는 학생, 교사들의 의견이 있는 만큼 내년에도 멋진 행사가 개최되기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6169
  • 기사등록 2021-07-08 12:12: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한세대학교 특임교수 임용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한세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공공정책학과 특임교수로 임용됐다. 정 부의장은 지난 12월 26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새로운 역할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정윤경 부의장은 3선 도의원으로서 풍부한 의정 경험과 현장 중심의 정책 역량을 갖춘 인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공정책 발전..
  2. 경기도, 전기차 화재 예방 위해 관련법 개정 논의 경기도는 26일 의왕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2024년 제2차 경기도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하며, 전기차 충전소 화재 예방을 위한 관련법 개정 방안을 논의했다.경기도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는 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에서 민관이 협력하여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재난 발생 시 인적·물적 자원을 동원해 구조와 복...
  3.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예산 2,872억 원 확보... 민생과 지역경제 지원 강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2,872억 원 규모의 정책예산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을 증액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 2,872억 원을 반영했다. 이날 경기도의회는 제3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
  4. 오산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연말 행사 전면 취소 및 합동분향소 설치 오산시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희생된 시민들을 추모하기 위해 연말연시에 계획된 주요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오산시청 광장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이권재 시장은 희생자들과 유가족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며, 시민들의 애도를 위한 편의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오산시는 2024년 연말과 연초에 예정된 독산성 해맞이 행사...
  5.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