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최근, 시청 대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과천시 참여예산학교’를 개최하였다.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시민들에게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본 제도의 정착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해서 진행하였으며, 대신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교육을 원하는 시민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교육을 녹화하여 과천시 유튜브 공식채널에 공개하였다.
이날 교육은 서울특별시에서 주민참여예산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최인욱 팀장이 약 1시간에 걸쳐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의의,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수립 및 편성과정, 이해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의 참여와 자기결정이라는 지방자치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제도로써 지역문제를 해결하거나 지역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제도”라고 강조하고 “과천시 주민참여예산제가 보다 활성화되어 더 많은 시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과천시는 6월 30일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접수 받고 있으며, 공모접수는 과천시청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사업들은 하반기 과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현장검토와 면밀한 심의를 통해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편성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5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