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광명사랑화폐 목표액 대비 44%, 262억 원 발행 - 월 구매한도 100만원까지 상향, 10% 인센티브 혜택 - 광명사랑화폐 ‘6월말까지 가맹점 등록’해야 7월부터 결제 가능
  • 기사등록 2021-05-18 12:34:04
기사수정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는 올해 광명사랑화폐 발행 목표액 600억 원 중 262억 원을(4월말 기준) 발행해 목표액 대비 44%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명사랑화폐 월 구매한도를 100만원까지 상향하고 10% 인센티브 혜택을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광명시는 시민의 높은 관심에 따라 발행목표액이 조기 달성될 것으로 보고 추가예산을 확보하여 광명사랑화폐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 추가예산 확보에도 불구하고 예산이 조기 소진 될 경우, 월 구매한도가 10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축소될 수 있다.

 

한편, 기존에는 별도의 가맹 신청 없이 광명사랑화폐 결제가 가능했지만, 2020년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올해 6월까지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으면 7월부터 사용이 제한된다.

 

가맹점 등록은 온라인에서 하면 된다. 경기지역화폐 앱으로도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가맹점은 광명시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단, 지역 내 영세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연매출 10억 초과 업체,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사행업소 등은 가맹점 등록이 제한된다.

 

가맹점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코나아이(주)콜센터나 광명시청 민원콜센터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5830
  • 기사등록 2021-05-18 12:34: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