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가 환지방식의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공원을 조기 인수해 개방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은 아파트 입주가 완료된 향산지구(향산 힐스테이트리버시티), 걸포3지구(걸포 GS자이)의 공원이다.

 

미개방 도시공원 시민의 품으로 한걸음 더 다가서다.

입주 뒤에도 주변 공원이 개방되지 않아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자 도시개발사업 준공 전 부분준공검사를 통해 인수한 것이다.

 

민간시행자들은 시설 훼손 등에 따른 유지관리비용이 발생을 우려해 공원 개방을 차단해 왔었다.

 

하지만 김포시의 적극적 조치로 입주민들은 올 초부터 내 집 앞의 공원과 녹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당초대로면 도시개발구역 준공까지 1년~2년 간 더 공원시설 사용이 불가한 상황에서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다.

 

윤철헌 김포시청 도시계획과장은 “공원뿐만 아니라 도로 등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공공시설의 조기 인수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입주를 하고도 공공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불합리를 없애고 시민불편을 줄이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5557
  • 기사등록 2021-04-06 14:03: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수원시, 군공항 고도제한 완화 국회토론회 개최 수원시는 지난 25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수원 군 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현재 수원 군 공항 주변 지역의 비행안전구역으로 인해 수원시 약58.44㎢와 화성시 약40.35㎢가 고도제한에 묶여 있어 공항과 인접한 지역 주민들의 재산권 행사가 심각하게 침해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
  2. (주)헤스티아-(주)초이소방 "전기차 화재진압" 업무협약 전기차 화재소방 전문업체 ㈜헤스티아와 (주)초이소방은 지난 25일 전기자동차 화재 예방 상품인 화재진압 소화포와 국내외 최초 최대용량 150L 리듐소화기 및 화재예방 솔루션 등을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전기차 화재진압 장비 전문업체로 상호 협약해,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해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추.
  3. 오산지역발전포럼, "추계 힐링 페스티벌 개최" 오산발전포럼(의장 엄기영) 추계 페스티벌이 지난 26일 양평군 지평 레포츠 센터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수토산악회, 오산포럼산악회, 크리스토퍼오산지부, 오산지역 소모임 및 오산 시민 1900여 명과 20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가했다.엄 의장은 “오산 시민과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에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양평군에 감사드리며 이번 기...
  4. 황세주 경기도의원, 더블어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단 합류 황세주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비례)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신임 대변인단에 전격 합류했다.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김승원 위원장)은 지난 9월 30일, ‘김승원호’의 신임 대변인단 인선을 의결했다. 수석대변인에 부승찬 국회의원(용인병)이 임명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황세주 의원(비례)은 박옥...
  5. 화성FC U-12, 키파컵 단양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준우승 ‘백만화성과 함께하는’화성FC U-12가 2024 12차 키파컵 단양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화성FC는 지난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2박 3일 동안 충청북도 단양군 일대에서 열린 단양군과 한국유소년축구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2024 12차 키파컵 단양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결승에서 고려FC에 0-2로 패해 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